인천시 노인인력개발센터 기능강화 세부계획
인천시 노인인력개발센터 기능강화 세부계획
  • 차강수 기자 cha11333@seoulilbo.com
  • 승인 2020.04.1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시 제공
사진=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노인일자리 인프라의 사업수행 기능 및 역량을 강화하여 어르신들에게 일하기 좋은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2020년 인천시노인인력개발센터 기능강화 세부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시는 노인일자리 수행기관(區노인인력개발센터, 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노인복지관 등)의 노력으로 유지되고 있는 현 수준의 노인일자리만으로는 향후 노인일자리 수요를 충족하기는 어렵다고 판단하고, 노인일자리 인프라의 역량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인천시노인인력개발센터 기능강화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기능강화 사업비로는 1억2천만원을 편성했다.

시는 먼저 지난해 9월 수립한 인천시노인인력개발센터의 기능강화 기본계획에 따라 올해 1월 센터 조직을 기존 3팀에서 2팀 체제로 개편했으며, 조직 내 기능강화사업을 전담하는 TF팀도 구성하여 기존 업무와 기능강화사업을 동시에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성용원 복지국장은 “베이비부머세대의 노년기 진입과 노인인구의 증가로 노인일자리의 수요도 급격히 늘면서 다양한 일자리 창출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의 역량강화가 수반되어야만 한다.”며, “현재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실천에 따라 내부에서 추진할 수 있는 과제별 관련자료 리스트업, 세부사업개발, 유선 및 우편발송 홍보 활동 등의 업무를 우선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상황이 호전되면 각 과제들이 신속히 시행될 수 있도록 관련 제반사항을 철저히 준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