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소리울도서관 ,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드라이브스루 악기대여 서비스 시행
오산시 소리울도서관 ,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드라이브스루 악기대여 서비스 시행
  • 김병철기자 kbc5995@naver.com
  • 승인 2020.04.07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이브스루’(Drive through) 악기대여 서비스 /오산시

오산시 소리울도서관은 악기대여 및 반납 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민들이 같은 시간에 몰리지 않도록 수령 시간을 조정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경기도 오산시(시장 곽상욱) 소리울도서관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외부 활동에 제약이 커진 시민들의 문화적 갈증해소를 위해 ‘드라이브스루’(Drive through) 악기대여 서비스를 시행한다.

악기 대여 서비스는 오산 시민과 재직자에 한해 가능하며, 소리울도서관 홈페이지(http://www.osanlibrary.go.kr/soriul/main.do) 악기마당 메뉴 악기대여/검색에서 1인 1회 3악기 까지 신청 할 수 있다. 신청 후 문자를 받으면, 오산시 거주 및 재직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 등을 지참해 도서관을 방문하면 된다.

방문 시 이용자들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직원 등과 2미터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특히 대면접촉을 최소화한 ‘드라이브스루’악기 대여서비스를 운영해 이용자는 차 안에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악기를 받을 수 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지친 시기에 악기 대여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이 잠시나마 힐링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