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일 오전 제주시 봉개동 제주4·3평화공원에서 진행된 제72주년 제주 4·3 희생자 추념식에 참석해 헌화하고 있다.

(박진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3일 미래통합당을 향해 "총선 이후 4월 말 5월 초 임시 국회를 소집해 임기 전 제주 4·3 특별법 개정에 함께하자"고 제안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제주시갑 송재호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더불어시민당' 합동 선거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4·3추념식에서 미래통합당 심재철 대표가 민주당의 반대로 특별법 개정이 안됐다고 말했다"며 "분명히 말하지만 민주당은 4·3특별법 개정에 추호도 망설임 없이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회 소집에) 통합당이 응하지 않으면 심 원내대표 말은 거짓이라고 생각한다. 통합당은 총선이 끝나는대로 임시국회를 소집해 특별법 개정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이 원내대표는 "희생자 명예회복과 피해 치료에도 시효가 있을 수 없다. 희생자 유족들이 이미 연로해 하루속히 쌓인 한을 풀어드리기를 희망한다"며 "민주당의 원내대표로서 특별법 개정을 반드시 20대 안에 통과하겠다고 약속한다"고 당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