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다비 기자) 동작구가 오는 12월까지 ‘2030 맞춤형 취업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구는 지난해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기업이 관내 청년구직자의 채용과 동시에 업무수행 및 교육훈련을 통해 필요한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사업을 실시해 13개 기업과 구직자 2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인턴 채용을 위주로 했던 지난해와 달리 정규직 전환을 조건으로 사업을 진행한다.

참여대상은 구인 기업의 경우 서울시 소재 사업장을 보유한 업체로서 고용보험법상 우선지원대상 기업 혹은 중소기업, 5인 미만 기업 중 청년창업 기업 및 벤처기업, 문화콘텐츠 사업체, 사업취지에 맞는 비영리 기관 등이다.

구직자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동작구민 또는 관내 대학교(원) 졸업(예정)자, 올해 구가 실시하는 일자리사업 참가자 등 25명이다.

주요 지원내용으로는 기업에게 4개월 간 통상임금의 70%(월 최대 100만원)를 지급하는 고용보조금, 채용자의 직무교육, 멘토링 운영시 월 8만원의 사내멘토링비, 월 최대 30만원까지 채용자의 자기 개발을 위한 교육비 지급 등이며, 기업별 최대 3명까지이다.

단, 이번 사업을 통해 채용‧입사한 경우에 한해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과 구직자는 오는 9월 30일까지 참가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고용보험가입 피보험자 확인 증명 등 서류를 구청 일자리정책과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이번 사업에 참가한 기업에 대해 접수 후 일주일 내 현장방문을 통해 최종 선정하고, 구에서 운용 중인 소셜 헤드헌터로 맞춤형 구직자 매칭을 실시한다.

조진희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기업과 구직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선순환적 일자리가 창출되길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많은 기업과 구직자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이달부터 1년 간 동작구 정책 모니터링, 청년 관심 분야별 분과 구성‧운영, 토론회, 포럼, 워크숍 등 청년 및 분과 관련 행사, 연 3회 정기회의 등에 활동하는 ‘동작 청년정책 네트워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