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의왕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김춘식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20.04.0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말까지 접수…창의적 아이디어 정책 반영
의왕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의왕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김춘식 기자) 의왕시는 2021년도 예산편성 과정에 시민들의 참여기회를 보장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참여예산 공모는 총 40억원 규모로 도로, 교통, 상·하수도 등 주민편익 소규모 숙원사업과 지역주민의 복지증진, 지역개발에 필요한 사업 등에 대한 시민들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특성 및 균형발전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실링제를 운영하여 관내 6개동 동별로 5억 5천만원씩 배정하고, 주민참여예산제의 이해 증진 및 활성화를 위해 하반기에는 예산학교를 개최할 예정이다.

단, 인건비, 법적·의무적 경상경비, 국·도비 등 보조사업, 타 기관사업으로 시에서 추진할 수 없는 사업, 이미 시행되고 있는 계속비 사업은 제외된다.

의왕시민 누구나 제안사업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시 홈페이지 소통참여의‘주민참여예산’코너에 의견을 제출하거나, 신청서를 내려 받아 각 동 주민센터나 시청 기획예산담당관실에 직접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에 대해서는 사업의 타당성과 시기성, 재원 등에 대해 면밀히 검토한 후 지역 및 분과위원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등 검토·심의를 거쳐 10월까지 사업 우선순위를 정한 후 2021년도 예산안에 반영하여 11월 중 시의회에 제출할 계획이다.

안혁 기획예산담당관은 “2021년도 예산이 효율적이고 내실있게 편성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올해 공모사업으로 많은 시민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참신하고 좋은 사업이 제안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