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 총괄본부장이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실행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박진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31일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발표와 관련, "긴급재난지원금이 가장 빠른 시간 안에 전달될 수 있도록 선거 중이라도 야당 지도부와 아무 조건 없이 만나겠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코로나19국난극복위 실행회의에서 "고통받는 국민을 지원하는 데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방안이 확정되었다"며 "기대에 다소 못 미친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긴급한 어려움에 빠진 분들을 돕는 우선적인 조치로 받아들여 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번 조치가 꼭 필요한 분들에게 충분한 도움을 드리는 완성된 대책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재정 여건을 감안하고 더 확산될 경제위기에 대비해서 재정 여력을 비축하려는 현실적 고려가 있었다"며 "장기전에 대비해 경제 상황을 더 예의주시하고 필요한 경우에 언제든 다시 긴급한 대책을 세울 수 있도록 비상한 준비를 결코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하루빨리 국민에게 현금을 전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정부는 즉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2차 추경안을 준비하고 제출해주시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