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산업진흥원, 실전창업교육 1기생 모집
시흥산업진흥원, 실전창업교육 1기생 모집
  • 이광수 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20.03.2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광수 기자) 시흥산업진흥원(원장 김태정)은 ‘2020년 실전창업교육’ 1기 교육생을 4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흥산업진흥원 김태정 원장은“기존 강의형 위주의 공급자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툴킷, 워크북 등을 활용한 수요자 중심의 실무형 교육으로 탈바꿈하여 교육생의 흥미와 교육 만족을 극대화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흥창업센터(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 내에서 진행될 예정인 실전창업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비즈니스모델 정립과 사업계획 도출의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준비된 기술창업자를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실전창업교육은 예비창업자에게 창업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실패 확률을 줄이기 위해 단계별 교육 및 멘토링을 지원하는 것으로 아이디어 개발·고객 검증·린 스타트업 등 단계적 교육을 통해 비즈니스모델을 구체화하고 사업 계획 수립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금번 1기 교육에서는 교육생 90명 중 린 스타트업 교육생으로 선발된 9명의 예비창업자에게 평균 500만원 이내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또한 실전창업교육 과정을 수료한 우수 교육생들에게는 시흥창업센터(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 내 다른 창업 지원 프로그램 지원시 가점 우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