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한우 기자) 장병완 국회의원(광주 동남구갑)이 3월 18일 코로나19 대응 추경 소상공인 지원책에 대한 3대 원칙을 밝혔다.

그는 “코로나19 대응 추경이 거대양당의 ‘네탓 공방’으로 좌초될 뻔 했으나 제 3당인 민생당의 조율로 가까스로 국회를 통과해 위기상황에 대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이번 추경은 코로나19로 일상활동은 물론 소비·생상 활동까지 마비되며 수요와 공급 모두 위축된 국가적 비상상황에서 벼랑 끝에 몰린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한 지원책인 만큼 신속.정확.효과적이 돼야한다”고 강조했다.

장 의원은 “그간 정부의 지원책은 필요대상이 적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하지만 아직도 ‘비가 오면 우산 뺏고, 해 뜨면 우산 주는’ 뒷북·탁상 행정에 매몰된 문제가 있었다”며 “추경이 적재적소에 배분되고 조기에 소진되기 위해서는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꼭 필요한 어려운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우선 지원하는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장 의원은 “정부는 국회 추경통과에 맞춰 코로나19 피해 조기극복을 위한 정책의 우선순위를 설정하는 등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시점이다”며 “코로나19 위기 탈출에 모든 국력과 자원을 집중함은 물론 국가재정 씀씀이 관리 역시 획기적으로 강화해야할 시점이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