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이진화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6일 자신이 경남 양산을 컷오프(공천 배제)된 것과 관련, "황교안 대표 측의 경쟁자 쳐내기와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의 사감(私感)이 합작한 야비한 공천 배제"라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SNS계정을 통해 "이를 어떻게 받아들이는 것이 과연 홍준표다운 행동인지 오늘부터 숙고하겠다. 숙고는 길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김형오 위원장이 2004년 4월 총선에서 부산 영도구에서 컷오프 위기에 몰렸을 때 내가 공심위원을 하면서 경선을 강력히 주장해 살려 준 일이 있었다"며 "2008년 4월 총선 이후 국회의장과 원내대표로 만나 김형오 전 의장이 야당을 의식해 국정운영에 미온적일 때 1년간 대립하면서 거칠게 다툰 적이 종종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공관위원장으로 만났을 때 나는 그때의 사감으로 나를 공천배제 하지 않을까 하는 의구심에 사과 전화까지 했고 김 위원장은 이를 흔쾌히 받아주어 나는 그것이 해소된 것으로 알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러나 나동연 전 양산시장을 이용한 내 공천 배제 작업을 오랫동안 추진하는 것은 꿈에도 생각지 못했다"며 "심지어 나동연을 설득해 추가 공모에 응하게 하면 컷오프 하지 않고 같이 경선을 시켜 주겠다고 며칠 전 전화를 직접 했을 때 나는 국회의장까지 지내고 8순을 바라보는 사람이 사악한 거짓말까지 하리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고 개탄했다.

앞서 홍준표 전 대표는 지난 5일 통합당 공관위 공천 발표 결과 경남 양산시을에서 고배를 마셨다. 대신 양산을은 나동연 전 양산시장과 박인 전 경상남도의회 의원, 이장권 전 경상남도의회 의원의 3자 경선 구도가 됐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