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이 이달 31일까지 ‘2020년도 한전KDN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하고 있다.

(이호수기자) 한전KDN(사장 박성철)이 이달 31일까지 ‘2020년도 한전KDN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중심의 혁신 과제를 발굴하여, 양방향 소동의 혁신 프로세스를 강화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전력ICT 혁신 ▲국민안전 ▲사회적 가치 3개 분야이며, 한전KDN의 역할과 업무 영역에 부합하는 참신한 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3월31일(화)까지이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학생, 일반인 등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방법은 한전KDN 홈페이지에서 혁신 아이디어 제안서 양식을 내려 받아 한전KDN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심사를 거쳐 4월 중 우수 제안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며, 상금은 최우수상(1건) 200만원, 우수상(2건) 각 100만원, 장려상(3건) 각 50만원이다. 또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티콘도 100명에게 증정한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신규 사업화와 한전KDN 혁신 과제 추진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한편, 한전KDN은 ‘18년도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블록체인 신기술을 활용한 채용시스템’을 지난해 하반기 도입하여 채용절차의 공정성을 강화하였으며, ‘전력통신 인프라를 활용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아이디어를 통해 원격으로 실버계층의 건강을 점검 할 수 있는 ‘전력통신 기반의 실버헬스케어 기술’을 개발하여 현재 나주시 노인요양원에 실증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