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우 기자) 이상헌 국회의원(울산 북구)과 김두관 국회의원, 김영춘 국회의원 등이 부산·울산·경남 메가시티비전위원회 차원의 ‘코로나19 비상대책기구’를 구성해 긴급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의 부산·울산·경남 지역 확진자 증가에 대비하기 위함으로, 이상헌 의원의 요청에 의해 부산과 울산, 경상남도 간 공고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게 되었다. 이상헌 의원과 김두관 의원, 김영춘 의원과 전재수, 민홍철 부산경남 시도당위원장은 비상대책기구(코대위)를 긴급 설치하여 전면적으로 공동대응 할 것이다.

이상헌 의원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 각지에서 급증하고 있는데, 환자들의 치료를 위한 음압병상은 울산, 부산, 경남 모두 부족한 상태”라며, “적정한 치료와 확산방지 등 철저한 대응을 위해 인근 지자체 간 협력이 필수적이다”라고, 비상대책기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비상대책기구의 활동은 현재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에 설치된 ‘코로나19 울산시민 대책본부(본부장 이상헌 의원)’ 등 부·울·경 대책본부(부산시당 전재수 의원, 경남도당 민홍철 의원)간 공조체제 구축을 통해 이뤄질 예정이며, ▲ 부·울·경 권역 코로나19 상황공유 체제 유지, ▲ 부·울·경 권역 비상상황 대처 위한 공동대책 마련 및 중앙당·중앙정부 건의, ▲ 부·울·경 권역 지방정부와 민간단체의 유기적 협조 및 정보공유 체제 지원 등을 중점적으로 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사람들이 밀집된 공공시설이나 장소에 대한 방역을 강화하고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는 등 부·울·경 권역의 코로나19 방어에 총력 대응하겠다는 각오다.

부·울·경 코로나19 비상대책기구는 향후 지속적이고 추가적인 논의를 통해 그 구체적인 대응방안과 활동계획을 실행하고 각 지자체의 긴밀한 협조도 이끌어낼 것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