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코로나19’ 여파 꽃 소비 촉진 운동 실시

태안군은 ‘플라워 오피스’, ‘1테이블 1플라워’ 등 꽃 소비 촉진 운동에 나섰다.

(정진석 기자) 태안군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화훼농가를 위해 ‘플라워 오피스’, ‘1테이블 1플라워’ 등 꽃 소비 촉진 운동에 나섰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2월 20일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걷은 사비로 호접란・루피너스・페라고늄 등 9종의 화분 195분(100여만 원 상당)을 구입해 사무실에 비치하는 ‘플라워 오피스’ 행사를 실시했다.

이와 함께 군 농정과는 ‘1테이블 1플라워’ 시책을 펼쳐 호접난 30분을 구매하는 한편, 군청 직원을 대상으로 생일・기념일 등에 꽃다발・꽃바구니를 선물하는 분위기 조성에 적극 나섰으며, 군 자원봉사센터도 화훼농가로부터 꽃을 구입, 직접 꽃다발을 만들어 매주 반찬봉사를 펼치고 있는 한부모가정 60가구에 전달하며 꽃 소비 운동에 힘을 더했다.

군 관계자는 “최근 화훼류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각종 꽃 소비 촉진 운동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꽃 소비 확대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산시 석남동새마을지도자협,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서산시 석남동 새마을 지도자협의회는 코로나19 예방 수칙 캠페인을 진행했다.

(정진석 기자) 서산시 석남동은 2월 21일 洞(동장 최은환)직원들과 새마을 남·여지도자(회장 한승규, 이구후)50여명이 모여 유동 인구가 많은 호수공원 일원에 코로나19 예방 수칙 캠페인 및 쾌적한 석남동 만들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서산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신종 코로나19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게 되었으며 홍보로는 현수막 게첨하고 예방수칙 팜플렛을 시민들께 배부하여 예방수칙을 전파했다.

한승규 석남동지도자협의회 회장은 “ 청청서산에 신종 코로나 19 감염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면 지역경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당부했다”


서산시 부춘동, 다중이용시설 자체 방역

서산시 부춘동, 다중이용시설 자체 방역

(정진석 기자) 서산시 부춘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영중)가 경로당 등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자체 방역에 나서는 등 코로나19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부춘동행정복지센터는 2월 20일과 21일 휴대용 방역기와 약품을 구비해 자체적으로 취약지 방역에 나섰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장기화 조짐을 보임에 따라 방역에 바짝 고삐를 죄며 지역사회 전파 차단에 만전을 기하기로 한 것이다.

직원들은 2개조로 나누어 관내 경로당 22개소와 공중화장실 10개소, 주민자치센터에서 방역활동을 펼쳤다.

경로당에는 살균제와 소독제, 마스크 등을 배부하고 손씻기와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수칙을 홍보했다.

코로나가 종식될 때까지 마을 행사와 단체모임 등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부춘동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2월 24일부터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1월 2일부터 운영 중인 주민자치센터 11개 프로그램에는 4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하고 있다.

이미 낸 수강료는 환불하거나 기간 연장하고, 사태 추이를 지켜보며 프로그램 운영 재개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김영중 부춘동장은 “코로나 사태가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되면서 예방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관내 기관․단체들과 긴밀히 협력해 주민 불안 해소와 안전한 부춘동을 만드는 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노인-장애인 복지관 무기한 휴관

청주시, 노인-장애인 복지관 무기한 휴관

(박종관 기자) 청주시 지역 내 노인·장애인 복지관이 2월 21일 오후 6시부터 무기한 휴관에 들어갔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도내 확진자 발생에 따른 지역사회 전파가 진행된 점을 감안, 면역력이 취약한 노인과 장애인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조치이다.

휴관 결정에 따라 이용자 혼선을 피하기 위해 복지관 입구 휴관 안내문 부착, 평생교육 및 봉사자 안내문자 발송, 전체 이용회원 문자발송, 홈페이지 공고 등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휴관 기간 동안 복지서비스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무료급식 이용 노인, 장애인에게는 반찬 및 도시락 배달서비스를 제공하고 집중관리가 필요한 취약계층은 찾아가는 사례관리를 철저히 하기로 했다.

청주시에는 현재 일 평균 노인복지관 5개소 3250명, 장애인복지관 2곳 750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다.


홍성군, 민생규제 혁신 공모전 개최

홍성군, 민생규제 혁신 공모전 개최

(임진서 기자) 홍성군은 행정안전부, 충청남도와 공동으로 3월 19일까지 2020년 민생규제 혁신과제 대국민 공모를 한다고 2월 21일 밝혔다.

군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고 있는 각종 규제를 적극 발굴해, 법령개정 과제는 중앙부처에 건의하고 군 과제에 대해선 해결방안을 모색해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공모분야는 ▲국민복지 ▲일상생활 ▲취업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등 5개 분야로 제출 건수 제한 없이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신청은 홍성군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hongqj0505@korea.kr) 또는 방문 및 우편(홍성군청 기획감사담당관)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에 대해서는 부처 협의 및 토론회를 거쳐 오는 10월 우수과제를 선정하며, 우수과제 제안자 20명에게 장관 표창 및 시상금(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10만원)이 수여된다.

한편 2019년에 실시된 민생규제 혁신 공모전에서는 ▲사회복지시설 셔틀 운행 허용 ▲열차 출발 후에도 역 창구 방문 없이 인터넷·모바일 이용 환불 등 총 7건이 우수과제로 선정돼 규제해결 과정에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