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이인영(오른쪽)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현안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

(박진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17일 보수 통합 신당인 '미래통합당'을 겨냥해 "돌고 돌아 결국 도로 새누리당을 선택했다는 지적을 피하기 어렵다"고 평가절하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새로 창당하는 제1야당에는 새 인물도, 새로운 비전도 보이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최근 자유한국당은 며칠 사이에 정당을 두 개나 만드는 역대급 창당 비지니스에만 열중하고 있다"며 "보수의 미래를 향한 최소한의 진정성이 있다면 반복적으로 새 정당을 만들며 국민의 시선을 끌기보다는 당원도, 강령도, 사무실도 없는 사실상 '3무(無)' 가짜 정당 미래한국당부터 정리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이 원내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해선 "코로나 충격으로 민생경제의 한파가 지속되고 있다"면서 "선거를 앞두고 있지만 우리당 역시 민생에 먼저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최근, 우리당이 더 겸손한 자세로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며 "민심에 귀를 더 열고 경청하면서 민생을 챙기는 집권여당다운 모습을 더 많이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