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의원과 허영 예비후보는 춘천지역 중소기업, 공공부문 근로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박진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의원이 지난 14일(금) 춘천을 방문하여 허영 예비후보와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춘천지역 중소기업과 공공부문 근로자들과 잇달아 만나 각종 현안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였다.

우원식 의원과 허영 예비후보는 가장 먼저 시멘트 제조 관련 기업인 LIK 파워를 방문하여 간담회를 가졌다. LIK 파워의 대표와 임원들은 “대기업의 일방적인 계약파기로 인해 막대한 손해를 입었는데도 대기업이 공정위 처리를 거부한 채 시간끌기로 압박하고 있다”며 고충을 호소하였다.

이에 대해 우원식 의원은 “2월 국회에서 상임위를 통해 불공정 행위에 관한 논의를 진행하겠다”며 “관련 대기업과의 면담을 추진하고 공정위 관련 사안을 점검해 보겠다”고 약속하였다.

강원유통업협회의 ‘중소유통인 상생간담회’에서 협회 회원들은 유통업협회에 대한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 및 관심을 요청하였고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와 및 보호를 위한 관련법 개정’ 등 자영업 활성화를 위한 여러 방안을 제안하였다.

우의원은 “유통산업관련법이 개정 중이고 중소유통보호법, 중소상인 생계형 적합업종 특별법 등이 추진 중”이라고 답변하였다.

허영 예비후보도 “유통업의 판로를 위한 현실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SOC 확충을 기회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춘천환경사업소 노조원들과 함께 한 간담회에서 노조원들은 재계약 없는 민간위탁과 고용해지로 인한 그간의 억울함과 고통을 토로하였다.

특히 “춘천시가 환경사업소의 위탁운영을 결정하고 재고용을 약속하여 38명이 전환과정 중”이라며 그동안 지역의 시민단체와 허 영 도당위원장이 보여준 공감과 격려에 고마움을 표하고 비정규직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요청하였다.

이에 대해 우원식 의원은 “노동 탄압은 인권탄압” 이라며 고용승계에 대한 숙의와 보다 면밀한 고용체계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허 영 예비후보도 “노동자들의 고용과 안정, 복지에 대한 공공성 확보에 전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강원고속노조를 방문하여 현안을 청취하였다. 노조원들은 정치인과 처음 가지는 간담회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며 주 52시간 근무 시행 후 개선해야 할 불편사항과 대중교통 이용 저조에 따른 시외버스와 고속버스 운행에 있어서의 어려움을 토로하였다.

우의원은 “노동시간 단축으로 인한 문제점을 보완하여 대책을 강구할 것”이라며 비정규직 근로자의 고용복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으며 허영 예비후보는 ”운수종사자의 고용과 복지에 대한 현실적인 대안과 제도적 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