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13일 미국 최대 한인 여행사인 푸른투어(대표 문주)와 관관홍보와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김근영·김수환 기자)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13일 미국 최대 한인 여행사인 푸른투어(대표 문주)와 관관홍보와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푸른투어는 미국·캐나다를 비롯하여 세계 전역에 여행 업무를 제공하는 미 동부 고객만족 최우수업체로 자리 잡은 한인 여행사다.

이번 협약은 푸른투어 여행사 대표와 미국LA지역 한국어라디오방송국인 LA우리방송 대표 측이 미주 동포인 거제시 관광홍보를 위하여 시를 방문한 가운데 이뤄 졌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국·내외 관광객 거제유치를 위한 맞춤형 관광 상품 적극 개발 ▲관광 상품 상호 정보 제공을 통한 공동의 이익의 도모 등이다.

문주 푸른투어 여행사 대표는 “우리 푸른투어는 뉴욕, 로스앤젤레스, 라스베가스, 토론토 지사와 국내 서울지사도 가지고 있는 최우수 여행사”라며 “진취적이고 역동적인 거제시와 의미 있는 첫발을 내딛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거제시와 공동 상생하길 기대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LA는 물론 뉴욕과 캐나다 토론토 지역 한인들이 우리 거제시의 아름다운 풍광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많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상호교류를 통해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확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미주지역 내 거제 관광여행상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LA우리방송과도 지속적으로 협업해 해외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거제시 관광홍보에 적극 노력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