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립미술관, 광주청년작가들 '발發광光'전 개최
광주시립미술관, 광주청년작가들 '발發광光'전 개최
  • 김성대 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20.02.1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J광주전남갤러리
광주청년작가들 '발發광光'전 개최 (양동시장 모습)
광주청년작가들 '발發광光'전 개최 (양동시장 모습)

(김성대 기자) 광주시립미술관(관장 전승보)은 서울 인사동길에 위치한 G&J광주전남갤러리에서 광주청년작가들 <발發광光>전을 2월 8일부터 3월 2일까지 개최한다. 

전시 참여작가는 김연호·박아론·유지원·정승원·조하늘·하승완 6인이다. 광주시립미술관은 지역 신진작가의 발굴과 양성을 위해 다양한 전시 기획, 레지던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광주청년작가들 <발發광光>전은 광주를 기반으로 열정적으로 작품 활동을 해 나가고 있는 20~30대 청년작가를 발굴하고 소개하고자 기획하였다. 

전시에 참여할 청년작가들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데 맞닥뜨릴 희망, 즐거움, 우울, 갈등, 환상, 위로 등 다양한 감정과 경험들을 나름의 표현 방식으로 관람객과 소통하고자 한다. 

이번 전시는 서양화·한국화·사진·설치·영상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표현한 22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광주시립미술관 전승보관장은 “이번 광주청년작가들 <발發광光>전은 광주에서 열성적으로 작품 활동에 매진하는 청년작가들의 예술적 성과를 더 넓은 무대에 소개하고자 마련하였다”라고 말하였다. 더불어 “특히 광주시립미술관은 앞으로도 젊은 예술가들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청년작가들과 같이 발맞추어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