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이인영(왼쪽)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현안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

(박진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11일 자유한국당의 문재인 대통령 탄핵 주장에 "지금은 국민 안전이 위협당하는 국가 비상상황이고 재난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이런 한국당의 태도에 거듭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고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국민의 생명이 걸린 이런 중대한 시기에 태연히 정쟁의 화약고에 불을 붙이는 한국당의 정쟁유발에 기가 막힌 심정을 금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그는 "구태정치를 끊어낼 해법은 냉혹한 국민의 심판밖에 없다. 한국당의 의도는 명백하다"면서 "끝없는 국정 발목잡기 때문에 국민의 마음에서 멀어지자 마침내 극단적인 정치 투쟁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참으로 고색창연한 구시대 선거기획"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민주당은 이런 시대착오적인 정쟁 기도를 좌시하지 않겠다. 정치는 민심을 담는 그릇이어야 한다"며 "선거를 앞두고 나라를 혼란으로 몰고 갈 극한정쟁에 불을 지피는 것은 용서받을 수 없는 정치퇴행"이라고 꼬집었다.

이 원내대표는 "정당이 고장 난 선거 기계가 되면 우리 국민의 삶은 불행해진다"면서 "지금은 국민 안전이 먼저다. 이런 중대한 시기에 철지난 구태정치를 반복한다면 우리 국민을 모욕하는 일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