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두 기자) 코미디 국가대표 ‘옹알스’가 군산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열리며 유쾌한 웃음을 전달한다.

군산예술의전당은 코미디 국가대표 ‘옹알스’ 공연을 2월 22일 소공연장에서 3시와 7시 기획공연으로 진행 한다고 밝혔다.

옹알스는 2007년을 시작으로 13년 동안 22개국 47개 도시를 투어하며 큰 호응을 이끈 작품으로, 말없이 진행하는 넌버벌 퍼포먼스이고 베블링 코미디를 포함해 아기들의 장난감들을 재해석해 저글링, 마임, 비트박스로 관객들에게 웃음을 안겨주는 퍼포먼스 코미디 공연이다.

특히 옹알스는 어려운 대사나 상황 설정이 없어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덕분에 젊은층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의 관객들까지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또한 관객들에게 편견과 상처 없는 따뜻한 웃음을 전하고 싶다는 옹알스는 2019년 5월 배우 차인표가 감독을 맡아 제작한 옹알스의 다큐멘터리 영화 개봉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나이뿐 아니라 언어의 장벽까지 뛰어넘은 옹알스는 2010년과 2011년에 개최한 에든버러 페스티벌에서 평점 5점 만점인 별 5개를 받아 실력을 입증했다. 또한, 2013년엔 상파울루, 웨이하이, 북경, 천진, 시드니 초청공연 등 전 세계에서 인기와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