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서 기자) 충남혁신도시범도민추진위원회는 29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 당론 채택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전영한, 이상선 공동위원장과 최대규, 임동규 등 13명이 참석했다.

혁신도시범도민추진위는 성명을 통해 “최근 자유한국당 대구·경북 의원들이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 근거가 되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을 2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하지 않고 폐기시키기 위해 뜻을 모았다는 언론 보도를 보며 220만 충남도민은 실망을 넘어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또 “특히 자유한국당 중진이며, 주요 직책을 맡고 있는 주호영·김재원 의원의 발언은 충남도민의 자존심을 짓밟고 지역이기주의에 매몰되어 국가균형발전이라는 대의마저 상실했기에 큰 충격이 아닐 수 없다”고 강조했다.

혁신도시범도민추진위는 그러면서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은 자유한국당 의원과 민주당 의원이 공동발의 하여 여야 간 합의를 통해 상임위 소위를 통과한 법안”이라며 “충남혁신도시 지정은 미룰 수 없는 과제로, 자유한국당이 당론으로 개정안을 채택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혁신도시범도민추진위는 이와 함께 “황교안 대표 역시 충남혁신도시 지정을 위해 노력한다고 한 만큼 그 약속을 지킬 것인지 입장을 분명하게 밝혀달라”며 “만약 자유한국당이 2월 임시국회에서 법안 개정을 막는다면 충남도민들은 총궐기할 것이며, 총선에서 반드시 심판할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