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방서, 도민 대상 안전노랫말 공모

(이광수 기자) 시흥소방서가 2월 15일까지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안전노랫말을 공모해 소방안전음원을 제작한다고 1월 28일 밝혔다.

기존 소방음원은 어린이를 위해 전문가에 의해 제작된 소방동요와 2019년 소방청이 주관하여 공모한 안전트로트가 주를 이루었다.

시흥소방서는 이에 반해 전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는 세련되고 트렌디한 소방안전음원을 제작할 예정으로 사전에 자체제작한 배경음악(BGM)에 어울리는 안전노랫말 공모를 도민대상으로 실시해, 면밀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노랫말을 바탕으로 정식음원을 제작할 계획이다.

제작된 음원은 소방안전교육 시 아이스브레이킹 등에 쓰이며 SNS 커버곡 릴레이를(자신만의 방식으로 노래를 불러 사회관계망에 올리는 방식) 통해 사회 전반적으로 확산을 유도, 노래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을 접하는 홍보기재로 활용할 예정이다.

배경음악과 공모사항은 시흥소방서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방문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방법도 자세하게 등록되어 있다.


화성소방서, 설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캠페인

(이경주 기자) 화성소방서(서장 조창래)는 1월 23일 명절 귀성객 주요 이동장소인 병점역과 다수운집장소 홈플러스 향남점에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 명절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설 명절에는 고향집에 안전을 선물하고 안심을 담아오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어깨띠, 플래카드 활용 및 전단지 배부 등을 통해 설에 고향집으로 향하는 시민들에게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에 대한 설치의무 홍보와 주택용 소방시설을 고향집에 선물함으로써 가족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킬 수 있음을 알리는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에는 명절에 사용이 증가하는 식용유 화재를 예방하고 나아가 주방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식용유 화재에 적응성이 높은 K급(주방용) 소화기 비치 홍보도 실시했다.


남원署, 설 연휴 교통안전 합동캠페인

남원署, 설 연휴 교통안전 합동캠페인

(김동주 기자) 남원경찰서(서장 함현배)가 1월 23일부터 설 명절을 맞아 남원IC 입구에서 남원국토관리사무소, 한국도로공사 남원지사, 남원교육지원청,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등 유관기관과 협력단체와 합동으로 설 연휴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에는 과속·음주운전 금지 및 안전띠 착용 등 교통법규 준수를 당부하며 교통안전 합동캠페인을 펼쳤다. 더불어 과로·졸음운전 예방하는 차원에 홍보용품(목캔디, 졸음방지껌, 물티슈 등)을 배부하며 피케팅 활동을 하였다.

함현배 서장은 “귀성길 유령정체를 줄이기 위해 정속 주행하고 급정차 및 차선 변경은 지양하길 바란다. 운전자들 간에 배려와 양보하는 마음으로 갖고, 안전 운전을 한다면 우리 모두 즐거운 귀성길을 보낼 수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