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식 기자)= 안산시의회(의장 김동규)가 제259회 임시회를 오는 30일부터 내달 5일까지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시의회는 22일 의회 제2상임위실에서 송바우나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들과 의회사무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58회 제2차 정례회 폐회중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를 갖고 ‘제259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등 의사일정 관련 안건들을 의결하면서 이같이 확정했다.

회의에 따르면 의회는 30일부터 내달 5일까지 7일 동안 두 차례의 본회의와 세 차례의 상임위원회를 통해 부서별 2020년도 업무보고를 진행하고 총 16건의 안건을 처리한다는 계획이다.

부의 안건에는 ‘2019년 안산시의회 공무국외출장 결과 보고의 건’과 ‘안산 시화호 유역의 지속가능발전 계획 수립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공공택지개발 토지수용 시 양도소득세 감면 확대를 위한 「조세특례제한법」 개정 촉구 결의안’ 등 의원발의 안건 3건도 포함됐다.

이들 안건은 제1차 본회의와 제2차 본회의에서 각각 의결될 예정이며, 나머지 13건의 안건은 소관 상임위원회의 심사를 거치게 된다.

의회는 아울러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으로 김진숙, 이진분 의원을 선임하기도 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송바우나 의회운영위원장은 “올 들어 처음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는 각 부서별 사업 추진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업무보고와 시민들의 관심이 높은 여러 안건들의 처리가 예정돼 있는 만큼 동료의원들과 협력해 내실 있는 회기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