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설 연휴 야외스케이트장 무휴 운영
세종시, 설 연휴 야외스케이트장 무휴 운영
  • 주재선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20.01.2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민속놀이 체험-마술쇼 등 특별이벤트 진행
▲세종특별자치시는 시청 앞 야외스케이트장을 설 연휴 운영하고 특별 이벤트도 실시한다.
▲세종특별자치시는 시청 앞 야외스케이트장을 설 연휴 운영하고 특별 이벤트도 실시한다.

(주재선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에서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에게 도심 속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시청 앞 야외스케이트장을 무휴 운영하고 특별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번 설 명절 기간 야외스케이트장은 연휴가 시작되는 24일부터 27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운영하며 28일에는 쉰다.

다만, 설 당일인 25일에만 14시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설 명절을 맞아 야외스케이트장 주변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얼음팽이치기,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 전통민속놀이 체험과 마술쇼, 풍선아트쇼 등 특별이벤트도 열린다.

시 관계자는 “온 가족이 전통민속놀이 체험, 마술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스케이트, 썰매 등을 즐기다보면 명절 때 쌓인 스트레스도 날리고 건강에도 좋으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야외스케이트장은 시정3기 소확행 공약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달 21일 개장 이래 이달 19일까지 총 3만 9,000여 명의 시민이 이용했고, 2월 16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이용요금은 1회 90분에 2,000원으로 세종시민을 비롯해 상생협약을 맺은 공주시민은 50% 할인된 1,00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