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署, 치매노인 신속발견 유공자 감사장

남원署, 치매노인 신속발견 유공자 감사장

(김동주 기자) 남원경찰서(서장 함현배)는 1월 14일, 실종된 치매노인을 CCTV검색 및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신속 발견한 남원시 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 J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남원서는 지난 8일 ‘딸집에서 잠시 거처하는 치매노인이 집을 나간 후 들어오지 않고 있다’는 실종신고를 받아 남원시 통합관제센터에 CCTV검색 및 실시간 모니터링을 요청, 이에 통합관제센터에서는 비를 맞으며 배회하는 치매노인을 신속 발견해 치매노인을 신속히 찾은데 대한 감사의 뜻이 담긴 감사장을 직접 전했다.

 


 

이경수 구리소방서장, 119구급대 초도 방문

(이진호 기자) 이경수 구리소방서장은 1월 14일 119구급대를 초도 방문하여 묵묵히 맡은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는 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문에서 이경수 구리소방서장은 기존의 딱딱한 형식을 탈피하고 티타임형태의 편안한 분위기에서 구급대원들의 건의사항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소방서의 운영에 적극 반영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2020년 핵심 추진정책의 방향을 설명하며 “적극적인 자세로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질 높은 소방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리소방서는 이날 구급대 초도방문을 시작으로 오는 17일까지 관내 안전센터와 구조대를 차례로 방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