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장 강 석 주

존경하는 통영시민, 출향인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우리 모두의 희망을 안고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풍요와 희망 그리고 기회의 상징인 ‘쥐띠의 해’를 맞아 더욱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시정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과 출향인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격려와 고마움을 전합니다.

민선 7기 출범 후 지난 1년 6개월은 ‘새로운 변화, 시민과 함께 행복한 통영’의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서로의 의견과 생각을 보다 바람직하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맞춰가는 과정에서 여러분들과 함께한 소중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는 ‘활기찬 시정, 도약하는 통영!’으로 시정방향을 정하고 5개 분야의 시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시민이 체감하는 지역경제 재도약을 이루겠습니다.

둘째, 통영다운 문화관광을 본격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통영형 100년 푸드플랜을 구축하겠습니다.

넷째,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 행복도시를 이루겠습니다.

다섯째, 적극행정으로 새로운 변화를 선도하겠습니다.

이제 좀 더 속도감 있게 시정을 추진해, 시민 여러분께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과를 이끌겠습니다.

민선 7기 출범 이후 쌓아온 인프라를 더욱 확대하고, 시민 여러분께서 기댈 수 있는 따뜻한 언덕을 완성시키겠습니다.

2020년은 통영시가 미래로 더 크게 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입니다. 올 한해도 통영시는 시민 한 분 한 분의 삶이 나아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로운 변화를 바라는 여러분의 마음을 담아 더 활기차고, 더 도약하는 통영시로 나아가겠습니다.

언제나 답은 ‘시민’과 ‘현장’에 있습니다.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온 힘을 다하며, 더 깊은 변화, 더 넓은 변화를 만들겠습니다.

통영의 밝은 미래에 함께 힘을 모아주시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