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수 김 주 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경자년의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6만 군민과 공직자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순조롭게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민선7기 의성군은 군민들에 삶 속에 변화, 행복, 지속의 3대 가치를 뿌리내리고자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이번 2020년에도 군민여러분의 일상이 크게 달라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선, 주민중심의 지역역량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지역자원을 활용한 순환경제를 정착시키겠습니다.

셋째, 청년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튼튼한 청년생태계를 만들겠습니다.

넷째, 생태가치 중심의 선순환 농업을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의성형 복지시스템을 가동하겠습니다.

여섯째, 지역가치 중심의 문화관광산업을 육성하겠습니다.

일곱째, 주민주도의 지역재생 사업을 확대하겠습니다.

경자년 새해, 힘차게 솟아오르는 태양은 의성의 100년 대계를 약속하는 희망의 빛임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작은 힘이라도 끈기 있게 지속하며, 다부진 노력으로 힘을 모아주십시오.

군은 새해의 군정 핵심과제를 주민자치, 경영혁신으로 정하고, ‘마부위침(磨斧爲針)의 각오로 군정을 이끌어 가겠습니다.

마부위침은 ‘도끼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는 뜻으로 아무리 이루기 힘든 일이라도 끊임없는 노력과 인내로 임하면 결국에는 성공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경자년 새해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다져온 튼튼한 기반을 바탕삼아 공직자 여러분들의 우수한 능력과 노력들이 쌓이고 쌓이면, 지속가능한 행복 의성은 반드시 우리 앞에 다가올 것이라 확신합니다.

올해는 민선7기 중장기 발전계획의 성패를 좌우하는 여러 시책들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우리 의성은 변하고 있으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6만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강화된 역량이 지속가능한 의성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새해를 시작하며, 저는 지난 5년 반의 군정경험을 거울삼아 다시, 새로운 각오로 6만 군민의 행복과 의성군의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군민 여러분들께서도 변함없이 성원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공직자 여러분도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일에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