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청장 홍인성

존경하는 14만 구민 여러분. 희망찬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뜻하시는 소망이 모두 이루어지는 뜻깊은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중구는 개항의 역사와 문화를 새롭게 조명하여 발전적인 미래도시를 만들고, 구민 중심의 복지를 최우선으로 하는 구정을 추진하고자 공익(公益)과 공정(公正), 소통(疏通)과 참여(參與)를 기본 철학으로 ‘개항문화 미래도시, 사람 사는 복지중구’라는 슬로건 아래 민선 7기를 시작한 지 벌써 1년 6개월이라는 시간동안 우리 중구 발전의 큰 틀을 마련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아울러, 2020년에는 기존의 정책과제들을 보다 내실 있게 추진하여 구민의 삶 속에서 확실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해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첫 번째로,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문화도시’를 조성하여 도시의 품격을 높이겠습니다.

두 번째로, 구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복지도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세번째로, 중구를‘활력 넘치는 경제도시’로 변화시키겠습니다.

네 번째로, 내항을 중심으로 한 원도심과 공항을 중심으로 한 영종국제도시가 ‘고르게 발전하는 균형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다섯 번째로, 구민이 주인인 중구를 실현하기 위한 ‘구민과 함께하는 민생행정’을 추진하겠습니다.

우리 중구는 2020년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구민이 주인인 중구, 과거와 미래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동북아시아 최고의 해양문화 관광도시로 변화를 꿈꾸고 있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불가능으로 보이는 많은 과제들을 해결해 나가야 합니다.

혼자서는 어렵겠지만 구민 여러분과 함께라면 해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