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청장 이 재 현

존경하고 사랑하는 55만 구민 여러분! 희망과 도약을 가져다 줄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산과 풍요, 부지런과 번영을 상징하는 ‘하얀 쥐의 해’를 맞아 구민 여러분의 하루하루가 건강과 행복으로 가득 차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뤄지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서구는 그 어느 때보다 역동적으로 뻗어나갈 예정입니다. 구민 행복 실현에 기반을 두고 ‘클린 서구, 행복한 서구, 함께하는 서구’의 청사진을 더 뚜렷이 완성해 나가려고 합니다.

서구만의 품격 있는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변방’‘회색도시’로 각인됐던 서구를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스마트에코시티’로 바꿔나가겠습니다.

‘환경 열악 도시 1위’란 오명을 벗고 ‘환경 생태 도시 1위’로 우뚝 서겠습니다.

이와 함께 공촌천‧심곡천‧나진포천‧검단천 등 4대 하천을 친수문화생태하천으로 조성하고, 둘레길과 숲 체험원, 포켓정원이 어우러진 녹색공간으로 조성해나가겠습니다.

서로e음은 서구만의 특색 있는 지역화폐로 업그레이드 시켜 새해에 시즌2로 시작합니다.

혜택플러스 가맹점 확대, 서구특별상품관 운영, 착한e음 기부 기능 추가 등 독보적인 콘텐츠로 지역화폐의 새로운 길을 열어 나갈 것입니다.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교육혁신도시로 출산에서 양육, 교육까지 생애주기별 설계도 서구에서라면 안심하고 그려갈 수 있습니다.

44개의 출산지원정책과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등 전국에서 가장 많은 콘텐츠를 통해 대한민국에서 가장‘아이 낳고 싶고, 양육하기 쉽고, 교육하기 좋은’ 교육혁신도시에 걸맞은 환경을 조성해나가겠습니다.

서구민이 향유 할 수 있도록 생활문화도시가 추진됩니다.

지금까지 온 마음으로 서구의 길을 응원해주시고, 함께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 서구의 희망찬 도전에 큰 힘을 실어주시길 바랍니다.

서구의 골든타임은 지금부터입니다.

저와 1,200여 명의 공직자는 구민의 행복 가치 실현과 ‘대한민국 중심e 되는 서구’ 완성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그 중심에 우리 구민이 있음을 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