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수 유 천 호

존경하고 사랑하는 7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2020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번성과 번영을 의미하는 새로운 경자년의 기운이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깃들어 건강과 행복이 배가 되고,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는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0년에는 군민들께서 삶의 변화를 더욱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과 사업들을 완성해 나가겠습니다.

군민들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겠으며 더 안전하고, 더 행복하게 하겠습니다.

공영주차장을 더욱 확대하고 생활 속 도시공원과 국궁장, 복합커뮤니티센터 등을 조성하여 군민 생활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다자녀가구에 대학등록금을 지원하고 남부 치매안심 통합센터를 건립하는 등 군민 모두의 든든한 일상을 책임지겠으며 ‘친환경 자연장지’ 강화 해누리공원은 휴식과 힐링의 장소로 조성하겠습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수도권 백화점과 대형 멀티플렉스에 강화군 농-특산물 상설전용관을 개설하겠으며 밭 농작업 대행사업을 추진하고 어촌 뉴딜사업도 더욱 확대하는 등 실질적인 소득으로 이어지는 농‧수‧축산업 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24시간 상황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겠습니다.

화개 지방정원과 해상케이블카 등을 조성하여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지로 만들겠습니다.

‘서울-강화 고속도로’, ‘인천 청라-초지대교간 해안도로 확장 사업’ 등 광역도로망 확충 사업들도 조속히 추진되고 완공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습니다.

저는 여러분의 작은 목소리도 소중히 할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가는 곳이면 어디든 함께 할 것입니다.

그리고, 저에게 주어진 군민들의 권한은 항상 무겁게 여기고, 소중하게 사용하겠습니다.

여러분과 함께하는 풍요로운 강화 100년 제가 앞장서서 새로운 길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