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화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도발언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내년 총선을 국민 뜻에 맞게 공정하게 관리하겠나. 지금 보이는 관권선거, 부정선거 조짐을 개선할 의지가 있나"라고 물으며 "그런 의지가 있다면 선거중립내각을 구성하라"고 촉구했다.

황 대표는 이날 "지금이 바로 그런 타임이다. 한시적이어도 좋다"며 "총선이 4개월도 남지 않은 지금 시점에서 여야 정당의 선거 무대는 이미 절대적으로 기울어진 운동장이 됐다. 선거를 공정하게 중립적으로 관리해야 할 국무총리, 법무부 장관이 민주당 특정 정당 국회의원으로 채워질 전망이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이어 "행정안전부 장관도 이미 민주당 의원이고 게다가 중앙 선관위도 문재인 캠프 출신 인사가 상임위원으로 강행 임명돼서 중립성과 공정성이 크게 훼손됐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또 "한마디로 대통령부터 지역자체단체까지 공정 선거를 책임져야 할 거의 모든 국가기관을 더불어민주당이 정말 더불어 장악하고 있는 것이다"며 "지금 이런 시스템으론 공정성은 말 뿐이다. 부정선거가 눈앞에 보인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그러면서 "우리가 그렇게 싸워 이겨왔던 공정선거 시스템이 이미 무너졌다. 더욱이 공직 선거법도 집권여당과 부속 정당들이 야합해서 국민의 뜻, 제1야당을 무시하고 헌정 사상 유례없이 파렴치하고 일방적인 악법을 만들어서 날치기하려고 하고 있다"며 "2년 반 전 대선 때 최측근인 김경수 경남지사가 드루킹을 통해 대선 여론 조작 혐의로 구속된 바 있다. 8000만건이 넘는 엄청난 선거 조작이었다. 우리는 이것을 잊어서는 안된다. 잊을 수도 없는 선거 부정이었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아울러 "과거가 현재의 거울이라면 내년 총선에서 문재인 정권이 과연 무엇을 할지 불 보듯 뻔하다. 이대로 가면 내년 총선은 문재인의, 문재인에 의한, 문재인을 위한 선거가 될 것이다"며 "청와대와 내각은 민주당의 선거 운동 본부가 되고 민주당은 선거운동 출장소가 될 것이다. 민의와 민주주의가 소멸될 것이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또한"선거준비내각을 구성해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공정선거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선거와 관련한 모든 부서에서 민주당 소속 의원들을 당으로 돌려보내라"며 "공정, 중립을 보장할 인사들로 바른 선거 내각을 구성할 것을 강력 촉구한다. 이는 국민 명령이라고 본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12·16부동산 대책에 대해 "국민 원성을 귀담아듣고 당장 폐기하라"고 촉구했다.

황 대표는 이어 "청와대 일부 고위공직자를 포함한 극소수 국민을 제외하고 모두 정부를 원망하고 있다. 심지어 민주당 당정회의에서 여당 의원조차 대출 동맥 경화가 옳은 것인가 국토부 장관을 공개 비판했다고 한다"며 "정말 국민과 시장 요구에 맞는 제대로 된 부동산 대책을 조속히 마련해 줄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범여권의 선거제 협상과 관련해서 "1+4(더불어민주당+바른미래당·정의당·민주평화당·대안신당)가 의석 나눠먹는 게 꼴불견"이라며 "여의도 타짜들이다"고 지적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민주당과 좌파 위성정당들은 정당하게 국민의 선택을 받을 자신이 없으니까 국민 선택을 왜곡하는 국민무시선거법을 만들고자 한다"며 "국민 주권을 무시하고 어떻게 하면 의석수 늘릴지 잔머리만 굴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선거법을 한번만 쓰고 버리자는 황당한 주장도 나오고 있다"며 "누더기 된 선거법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심 원내대표는 또 "민주당이 소위 원포인트 국회를 열어서 예산부수법안, 민생법안을 처리하자고 했다"며 "예산부수법안을 처리 안 하고 순서 바꿔서 예산안 날치기한 거 분명한 사과하고 재발방지 약속을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