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KB청춘마루’가 ‘아이어워즈 2019 시상식’에서 웹사이트 문화분야 대상과 모바일사이트 기업브랜드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박남수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KB청춘마루’가 지난 12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아이어워즈 2019 시상식’에서 웹사이트 문화분야 대상과 모바일사이트 기업브랜드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인터넷협회(회장 고경곤)가 주최하는 ‘아이어워즈 2019’는 웹어워드 코리아와 스마트앱 어워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인터넷전문가 3,5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온라인 평가심사 결과를 토대로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KB청춘마루’는 ‘2018년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과 ‘2019년 서울시 건축상’을 수상하며 오프라인 공간의 위상을 높인데 이어 이번 수상을 통해 온라인 공간으로서의 우수성도 인정 받았다.

이와 같은 성공은 미래고객 지원을 강조하는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의 철학이 반영된 결과다. 윤종규 회장은 그룹 차원에서 지속가능성장 기반을 마련하고자 유스(YOUTH)고객에 대한 지원을 다각화하고 있다.

‘KB청춘마루’는 아이덴티티인 노랑계단을 온–오프라인 공간에 일관되게 적용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오프라인 공간에서 노랑계단을 통해 층을 오르내리며 공간을 즐기고, 온라인 공간에서는 스크롤을 따라 흐르는 노랑계단 위에 다양한 콘텐츠를 채워 재미있는 흐름을 만들며 브랜드 이미지를 공간에 표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