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인천학회와 인천경제자유구청이 함께 지역경제의 활성화 방안 논의 -
(사)인천학회와 인천경제자유구청이 함께 지역경제의 활성화 방안 논의 -
  • 차강수 기자 cha11333@seoulilbo.com
  • 승인 2019.12.14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대 제공
사진=인천대 제공

 

 

 (사) 인천학회(회장 서종국 인천대교수)는 지난 12월 12일(목) 이원재 경제자유구역청장, 이용식 인천발전연구원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G-Tower 국제회의실(8층)에서 (사)인천학회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공동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학술대회는 (사)인천학회와 경제청이 함께 힘을 모아 300만 거대도시로 발전하고 있는 인천광역시와 우리나라 최초 경제자유구역인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의 현안 이슈를 진단하고 미래 발전을 위한 새로운 방향을 탐색코자 추진되었다.

 이날 행사는 전문가세션 Ⅰ·Ⅱ와 분과별 학술발표로 진행되었는데

전문가세션Ⅰ에서는 금년 각 지역마다 이슈가 되었던 「전자지역화폐의 성과와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변주영 서구 부구청장, 남승균 인천대학교 사회적경제연구센터장이 발제를 하였다. 토론에는 신규철(인천평화복지연대 정책위원장), 안광호(인천시 인천이음 운영팀장), 유홍성(인하대교수), 김경배(인하대 교수)가 참여하여 지역화폐가 지속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을 진행하였다.

 (사)인천학회 서종국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공동으로 개최하여 더욱 큰 의미를 가지며, 앞으로 우리학회는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내실을 추구하여 지역사회를 위해 더 많은 활동을 하는 학회로 자리매김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