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은 ‘2019 도로명주소 활성화 유공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오길남 기자) 완도군(군수 신우철)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19 도로명주소 활성화 유공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도로명주소 활성화 유공 우수기관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홍보, 안내 시설물 관리, 상세주소 부여 실적, 도로명주소 활성화를 위한 우수 사례 등 실적 평가를 통해 선정됐으며, 전라남도에서는 완도군이 높은 평점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완도군은 도로명주소 사용에 따른 군민 편의 및 주소 활용률 제고를 위해 도로명주소 안내 시설물을 확충하는 등 다양한 시책 추진 및 홍보 활동을 전개해왔다.

정확한 주소 정보 전달을 위해 노인대학 및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우리집 주소 써보기를 실시하였고, 관내 전입세대를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명함을 제작하여 배부하는 등 도로명주소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뿐만 아니라 주소 사용 불편해소를 위해 부르기 쉬운 도로명으로 도로명을 변경 추진하였으며, 원룸·다가구 주택의 세입자들을 위한 상세주소 부여 업무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히 우리집 도로명주소 노트 등을 자체 제작·활용해 폭넓은 홍보를 추진함으로써 도로명주소의 바른 이해와 도로명주소 정착을 도모했다.

2020년에는 군민 안전을 위해 상왕산과 읍·면 주요 등산로 일대 안전취약 지역에 긴급 상황 발생 시 위치 식별을 위한 국가지점 번호판을 설치하는 작업을 추진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