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삼향읍 새마을부녀회, 김장김치 나눔 행사

무안군 삼향읍 새마을부녀회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임준석 기자) 무안군 삼향읍 새마을부녀회(회장 신복순)는 4일 연말을 맞이하여 삼향농협에서 60여 명 의 회원이 참여하는 가운데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양 일간 진행된 이번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삼향농협, 삼향읍사무소 직원들이 함께 동참하여 800여 포기의 김장 김치를 담가 관내 저소득층 55가구와 관내 경로당 54개소 등에 전달했다.

신복순 부녀회장은 “추운 날씨에 고된 작업이었지만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과 어르신들이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껏 김치를 담갔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고흥군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박종빈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4일 고흥 하나웨딩홀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 활성화와 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대표협의체 및 실무협의체 위원, 읍면 협의체 위원, 읍면장, 읍면 맞춤형복지팀장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 간 소통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 됐다.

특히,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한 도양읍, 도화면 민간위원장을 선정해 고흥군수 표창패를 수여하였고, 우수 사례 발표를 통해 지역 복지 문제를 함께 공유하고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인근 여수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미자 사무국장을 초청해 협의체위원의 역할 및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자체특화 사업 등 노하우를 전달했다.

이날 워크숍에서 송귀근 군수는 “행정이 미치지 못하는 부분까지 찾아내고, 돌보고, 보살펴 따뜻한 고흥 만들기에 힘을 보태 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 드린다”며, “군에서도 복지정책을 알리고 복지 대상자 발굴에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하고 “아직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군민들을 위해 협의체 위원님들이 더욱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 25명, 실무 17명, 읍면협의체 184명으로 총 22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읍면별 특화 사업을 통해 민과 관이 함께하는 지역복지 실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장흥군, 가족센터 혼례가치교육 실시

장흥군 가족센터는 혼례가치교육을 실시했다.

(김봉렬 기자) 장흥군가족센터(센터장 박혜영)에서는 4일 성인기 자녀를 둔 부모, 예비부부, 결혼적령기 미혼 남녀 15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연애관과 결혼관에 대해 긍정적인 변화와 성장을 도모하고 관계의 질적인 향상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도모하고자 혼례가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혼례가치교육은 부모교육강사 이은주 강사님과 원예힐링공예사 레몬트리공방 문혜영 강사님가 진행했다. 너와 나의 다름을 인정하는 방법, 도형심리검사를 통한 나의 내면 알기, 성격 유형 검사, 스칸디아모스 시계 액자 만들기 등 총 2회기에 걸쳐 혼례가치교육을 실시했다.

이에, 박혜영 센터장은 핵가족화 현상의 급증으로 인한 부부 중심 가구의 증가로 부부 역할이 결혼생활의 성공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치게 되어 올바른 결혼관과 부부관의 확립을 다지고,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란 남녀에게 정서적인 안정을 제공하고 가치관을 교육함으로 행복한 결혼생활을 유지하고 더 나아가 건강한 가정생활을 영위하는데에 혼례가치교육이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혼례가치교육을 실시 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영광군, 해양수산과-투자경제과 등 별관 이전

(장종길 기자)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7일까지 해양수산과와 투자경제과, 이모빌리티산업과를 별관(구.영광읍사무소)로 이전한다고 밝혔다.

영광읍사무소와 주민자치센터가 지난 6월 영광읍 중앙로3길 10으로 이전 함에 따라 별관(구.영광읍사무소)에 대해 대대적인 리모델링과 건물에 대한 구조보강을 통해 쾌적하고 활용도 높은 사무공간을 조성했다.

현재 별관(구.영광읍사무소)에는 해양수산과, 투자경제과, 이모빌리티산업과,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영광군 마을공동체지원센터, 한국자유총연맹 영광군지회가 입주했다.

12월 중으로 영광군 일자리지원센터, 다함께 돌봄서비스 지원센터가 입주할 예정이다.


순천시, 생태경제도시발전 ‘3E 정책세미나’ 개최

(전효성 기자) 순천시는 6일(금) 국제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생태경제도시발전을 위한 3E프로젝트 종합 비전 수립’을 주제로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3E프로젝트’는 순천시의 교육(Education)과 생태(Ecology)의 강점을 살려 경제(Economy)를 특화시키는 혁신성장 전략으로, 이번 정책세미나는 3E프로젝트의 비전과 지속 가능한 생태경제 도시로 성장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순천시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생태수도의 도시브랜드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3E정책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한 생태경제 도시로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세미나는 김호균 전남대학교 행정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고 주제발표와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생태경제도시발전을 위한 3E프로젝트 종합전략’이라는 주제로 전문가 5명이 참여하는 주제발표는 ▲해외 사례분석과 시사점(하정봉 순천대학교 교수) ▲생태경제 추진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배정아 전남대학교 교수) ▲지역교육혁신, 생태교육 기반구축(정민석 전라남도 교육정책연구소 전임연구원) ▲생태도시 순천의 지속가능발전방향(이시철 경북대학교 교수) ▲생태경제기반도시의 미래비전 및 추진체계(김선명 순천대학교 교수)의 발표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