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화 기자) 4일 오전 서울 청와대 사랑채앞 천막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및 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한 황교안 대표가 모두발언에서 "이미 혁신의 물길이 일기 시작했다. 일파만파 번져나가게 하겠다"며 "앞으로 공천 혁신을 이뤄내야 한다. 공천도 국민 중심으로 가겠다"고 밝혔다.

4일 오전 서울 청와대 사랑채앞 천막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및 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한 황교안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황 대표는 이날 "당직자들이 일괄 사퇴하고 (새) 당직자 임명이 있었다"며 "국민 명령은 우리 당에 대해 기득권을 내려놓고 치열하게 좌파 장기 집권 음모에 맞서 싸우라는 것이다. 모두가 내려놓고 총선승리를 위해 새롭게 출발하자는 취지였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어 "저와 한국당부터 가장 깊이 철저하게 혁신하지 않으면 국민 마음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잘 안다"며 "혁신을 멈추는 순간 당 운명도 멈춘다는 위기감으로 뼈를 깎는 혁신에 임하겠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또 "조만간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가 구성될 텐데 좋은 공관위원장을 세워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국민 여러분이 공천관리 위원장 적임자를 추천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그러면서 "좋은 공관위장 후보를 추천해주면 다양한 검토를 통해 국민의 뜻에 합당한 공관위장을 세우고 공관위가 구성되도록 하겠다"며 "추천의 구체적인 방법은 당 홈페이지에 오늘 중에 게시하겠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과 관련해 "이 정권 가는 길에 억울한 죽음이 쌓이는지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모든 의혹의 중심에 있는 청와대는 진실을 명백히 밝히고 정의의 심판을 기다려야 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오른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과 선거법에 대해서는 "반민주 2대 악법을 저희가 반드시 막아내겠다"며 "대통령과 민주당은 포기해야 한다. 저와 한국당은 양대 반민주 악법을 막고 독재도 막고 민주주의를 살리겠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아울러 "한국 경제성장률이 6·25전쟁시절, 석기시절로 돌아갔다. 하루가 멀게 어렵다"며 "우리 경제가 황금기로 나아가는 것이 아니라 석기시대로 돌아가고 있으니 통탄할 일이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또한 "저희 당이 내놓은 '민부론'을 토대로 경제를 살릴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그런 국민토론회를 제안한다. 저희 당은 경제 살리는 일이라면 언제든지 대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