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코칭 맘 스쿨’ 학부모-자녀 키자니아 견학

나주시 ‘행복한 자녀를 위한 코칭 맘 스쿨’에 참여하고 있는 학부모, 자녀 40여명이 부산 키자니아 견학을 실시했다.

(이간호 기자)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2일 ‘행복한 자녀를 위한 코칭 맘 스쿨’에 참여하고 있는 학부모, 자녀 40여명을 대상으로 부산 키자니아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코칭 맘 스쿨’은 올해 전라남도 평생교육진흥원 공모사업에 선정, 학령기 아동을 둔 학부모를 위한 자녀 진로 전문 교육이다.

5월부터 11월 말까지 총 30회에 걸쳐 ▲자녀 감정 코칭 ▲자기주도 학습과 진로 지도 ▲시민 공개 특강 등 이론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견학은 다양한 직업군 체험을 통한 자녀 진로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키자니아는 어린이들이 현실세계의 직업을 체험하며, 미래의 모습을 그려보는 어린이 직업 체험형 테마파크다.

이날 아동들은 승무원, 소방관, 아나운서, 패션모델 등 90여개의 직업 활동 체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탐색하며 미래의 꿈을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가상 화폐 거래 활동을 통해 경제관념도 함께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학부모들에게는 키자니아 직업체험센터 담당자와의 만남을 통해 아동 진로 체험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며, 자녀 진로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제공했다.

견학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직업군을 이해하고, 자녀와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진로 교육의 방향성을 잡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광군, 청년 창업농 워크숍 개최

영광군은 2019년도 하반기 청년 창업농 워크숍을 개최했다.

(장종길 기자)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영광힐링컨벤션타운에서 50여 명의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2019년도 하반기 청년 창업농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대상자와 영광군4-H연합회 회원 및 선도농업인이 모여 관내 거주하는 청년농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건실한 경영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발전을 도모하는 목적으로 추진됐다.

워크숍 일정은 청년창업농 및 선도농업인 우수사례 발표, 청년농업인 육성방안 간담회의 순서로 진행됐다.

청년창업농 및 선도농업인 우수사례 발표는 ‘나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여자농부입니다.’(지내들영농조합법인 이선화 기획팀장), ‘전문농업경영인 마이스터 육성과정’(영광군4-H연합회 부회장 김대주), ‘시설원예 사례 및 전망’(망고야농장 대표), ‘수도작 농가의 경영기술’(영광군4-H본부 회장 양재휘), ‘축산 전문가 양성’(다하라농장 대표 유권중), ‘귀농성공 사례’(민들레농장 대표 이재명)라는 주제로 청년농업인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 주었다.

이후 일정으로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장과 청년농업인들이 간담회를 통해 현장에서 느끼고 있는 애로사항 및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남군, 국제농업박람회 성공 개최 최우수상

해남군이 2019 국제농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공로로 시군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완규 기자) 해남군이 2019 국제농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공로로 시군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농업박람회 예산확보, 입장권 사전예매 실적, 행사지원 등 8개 항목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했다. 해남군은 군 홍보관 운영을 비롯해 농특산물판매장터 운영, 홍보실적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농업박람회 성공개최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10월 17일부터 27일까지 11일간 전남농업기술원 일원에서 열린 박람회 기간동안 해남에서는 약 1만 8,000여명 관람객이 농업박람회장을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농산물 판매관 운영을 통해 3,300만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해남미남축제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로 큰 호응을 얻었다.


제8회 고흥전통시장 장터한마당 행사 성료

고흥군은 ‘제8회 고흥전통시장 장터한마당’ 행사를 성황리 개최했다.

(박종빈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1월 29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고흥전통시장 상인회가 주관하는 ‘제8회 고흥전통시장 장터한마당’ 행사를 성황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별의별난 고흥전통시장 어울림한마당”이라는 주제로 먹거리장터, 재능기부공연,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 즐거운 한마당 행사로 군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였다.

또한, 고흥전통시장 상인들이 모금한 100만원을 고흥군 교육발전기금으로 기탁하여 고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기도 하였다.

송귀근 군수는 축사를 통해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고흥전통시장이 지역경제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주민들의 만남·교류의 장으로써 지역공동체 형성의 중심으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금년에는 국비포함 10억원의 사업비로 고흥전통시장 생선구이 브랜드화(어물전 리모델링)사업으로 마무리하였고, 2020년에는 국․도비 포함 21억원 사업비로 고흥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소방시설, 환경개선 등)을 추진하여 시장상인과 이용객의 시설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흥군, 베트남 이주여성 한마음 행사 개최

장흥군은 이주여성을 격려하기 위한 한마음 행사를 장흥군 군민회관에서 개최했다.

(김봉렬 기자) 장흥군은(군수 정종순) 11월 29일 베트남에서 시집온 이주여성을 격려하기 위한 한마음 행사를 장흥군 군민회관에서 개최했다.

베트남 이주여성 가족 및 회원 2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한마음 다짐대회는 월남참전유공전우회 전라남도지부 장흥군지회가 주관했다.

참석자들은 언어소통의 불편함, 문화적 차이, 환경의 변화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을 잘 극복해 나가면서 희망찬 내일을 만들어 가자고 다짐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국제화 시대, 다문화 국가로 변해가는 현 시대에 발맞추어 베트남이주여성 한마음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호국안보 활동과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생활지원을 위해 복지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도군 천연염색연구회 회원 12명 자격증 취득

진도군 생활개선 천연염색연구회 회원 12명이 천연염색 자격증을 취득했다.

(김용후 기자) 진도군 생활개선 천연염색연구회 회원 12명이 최근 천연염색 자격증을 취득했다.

2일 진도군에 따르면 회원들은 바쁜 농사철임에도 주 1회 자격취득 교육과 필기 시험을 2년동안 준비해 응시자 12명이 전원 합격했다.

1급 6명, 2급 6명으로 2급 합격자는 내년에 1급 자격시험에 도전할 계획이며, 자격증 취득으로 농업 6차 산업화 및 농촌 관광 소득화 연계 사업에 활성화가 예상된다.

진도군농업기술센터 학습단체 생활개선회의 모임체인 회원들은 최근 여의도 국회의사당 의원회관 3층에서 열린 천연염색 자격증 수여식에 참석했다.

자격증 수여는 천연염색 명인전이 열린 여의도 국회의사당 본관에서 이루어졌으며, 천연염색연구회원들은 자격증 수여식과 함께 천연염색 명인전을 관람하면서 전국의 천연염색 우수 작품을 벤치마킹했다

한편 (사)한국천연염색연구회가 주관하는 이번 명인전에는 대한민국 천연염색명인과 천연염색연구가들이 그동안 손수 제작한 작품을 선보이며, 300여 명이 관계자와 관람객들이 참가해 천연염색 명품들을 감상했다.


목포시,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민자 추진

목포시가 대양일반산업단지에 들어설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운영시설을 민간자본 유치로 건설한다.

(이원용 기자) 목포시가 대양일반산업단지에 들어설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운영시설을 민간자본 유치로 건설한다.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는 91,510㎡ 부지에 600대가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과 운전자를 위한 휴게소, 식당, 수면실, 샤워실 같은 편의시설을 비롯해 관리동, 주유정비동 등을 갖추게 된다.

이를 위해 시는 오는 12월 27일 까지 사업제안서를 접수받아 이후 사업자 선정, 실시설계 및 인허가 절차 등을 거쳐 2021년 까지 공영차고지를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앞으로 시설 조성에 필요한 추정 사업비 122억 원을 전액 민간사업자가 조달하게 되면 목포시는 시비 부담 없이 지역에 꼭 필요한 공영차고지를 확보하게 된다.

공영차고지가 조성되면 목포신항, 무안국제공항, 서해안고속철도, 서해안과 남해안고속도로를 연결하는 사통팔달 물류거점으로서 목포의 역할이 한층 더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그동안 고질적인 민원으로 제기돼왔던 화물차 불법주차 문제도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한편, 지역인재 채용 등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사업제안서를 접수받아 가장 유리한 조건을 제시한 민간사업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할 방침이며, 세부 공모지침과 제출서류 등은 목포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