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인협회, 제2회 빛가람 시낭송 축제 성료
한국문인협회, 제2회 빛가람 시낭송 축제 성료
  • 이간호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19.12.0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문인협회 나주지부는 제2회 빛가람 시낭송 축제 ‘가을로 떠나는 시 여행’을 성대히 개최했다.
▲(사)한국문인협회 나주지부는 제2회 빛가람 시낭송 축제 ‘가을로 떠나는 시 여행’을 성대히 개최했다.

(이간호 기자) (사)한국문인협회 나주지부(회장 김성대)는 지난 11월 30일 나주 나빌레라문화센터 소극장에서 제2회 빛가람 시낭송 축제 ‘가을로 떠나는 시 여행’을 성대히 개최했다.

이번 시낭송 축제는 나주시, 나주시의회, 나주예총, 시극성안사람들, 비단송 등이 함께했으며 나주시의회 장행준 전 부의장, 이동복 전의원, 노근진 한국예총 도예명인, 홍어 1번지 안국현 사장을 비롯한 김상섭, 김홍식 고문, 직전회장 김승환, 김용갑 부회장, 홍각희 감사 등 임원과 회원 등이 참석했다.

김성대 회장은 인사말에서 “인생을 살면서 가장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은 가장 어렵지만 그런 사람을 만나면 함께 천금을 얻는 것과 같으니 오늘 여기에 오신 모든 분이 그런 사람이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마음을 울리는 감동적인 시낭송을 통해 시민들의 시문학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지역문학을 통해서 사회의 밝은 등불이 되어 문화예술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 품격있는 문학의 향기로 시민들의 정서를 순화, 힐링하게 하여 시로 소통하는 건전한 사회실현을 목적으로 마련된 이날 시낭송 축제에는 김재영, 김선자, 한현옥, 전숙 등 전문 시낭송가의 전문시와 아마추어 시민 시인들의 굴곡진 삶의 애환들이 고스란히 뭍어난 15편의 구수한 사투리 창작시들을 아마추어 낭송가들이 낭송하여 큰 박수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