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정지원센터 윤상재 대표가 한국경영시스템인증원 한종홍 원장에게 ISO 경영시스템 경영체제 인증기관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배태식 기자) 한국경영시스템인증원이 한국인정지원센터(이하 KAB)로부터 ISO 경영시스템 경영체제 인증기관으로 지정돼 지난 11월 25일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날 한국경영시스템인증원은 한국인정지원센터(KAB)로부터 ISO 9001(품질경영체제)과 ISO 14001(환경경영체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체제) 인증기관으로 지정됐다.

이에따라 한국경영시스템인증원은 11월 25일부터 ISO 9001,ISO 14001, ISO45001 인증서비스를 제공하는 명실상부한 인증기관으로 부상했다.

특히, 한국경영시스템인증원은 KAB으로부터 동시에 3개의 인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자격을 부여받아 공공기관, 지자체, 민간조직 등 국내 ISO 경영체제 인증획득과 해외 진출 시 패스포트 역할을 수행하는 ISO 인증 획득을 적극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이와관련 한종홍 한국경영시스템 인증원장은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서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ISO 인증심사원과 함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인증기관으로서의 첫발을 내딛게 됐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국내기업의 ISO 경영체제 인증획득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 확보와 가치창출에 이바지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경영시스템 인증원은 전자 및 전기 업종 국내 최대 경영시스템 인증 전문 기관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