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정용기 정책위의장이 26일 오전 황교안 대표의 단식농성 텐트 옆인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이진화 기자

(이진화 기자) 자유한국당 정용기 정책위의장이 26일 오전  황교안 대표의 단식농성 텐트 옆인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에서 "황교안 한국당 대표의 단식이 길어지면 애국 국민의 걱정이 커진다"며 "단식을 풀 사람은 문재인 대통령밖에 없다"고 말했다.

정 정책위의장은 이날 "어제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라는 분이 찾아와 협상 운운했는데 협상하려면 불법적으로 상정하고 밀어붙인 선거법,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법을 철회해야 한다"며 "두 법을 철회해야 협상이 시작될 수 있다"고 했다.

정 정책위의장은 이어 "선거법·공수처법을 철회할 수 있는 사람은 이인영 (원내대표)도, 이해찬도 아니다. 민주당의 배후이자, 몸통이자, 머리가 문 대통령이라는 건 하늘도, 땅도, 모든 국민이 안다"고 말했다.

정 정책위의장은 그러면서  "엎어지면 코 닿을 데 있으면서 한 번 나와 손 한 번 잡고 정국을 풀어보자고 국민을 안심시키지는 못할망정 형식적인 이해찬 대표의 방문 후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를 시켜 비닐(천막을) 뜯어낸다는 정치는 그만하라"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