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署, 청소년 유해환경 계도-단속활동

김천소방서, 어르신 소방안전 교육 실시

(최규목 기자) 김천경찰서(서장 임경우)는 수능 후 우려되는 청소년 비행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청소년 유해환경 계도·단속 등 선도 활동을 전개 하고 있다.

올해 수능에 응시하는 고등학교 3학년인 2001년생(청소년 보호법상 기준연령)은 담배·주류 구매가 2020년부터 가능함을 알리고자 ‘영일아 기다려’라는 문구로 홍보물을 제작, 청소년들이 주로 이용하는 편의점, PC방, 일반음식점 등에 부착하여 홍보에 나서고 있다.

미성년자들의 탈선행위를 사전 예방해 청소년 보호법을 위반하는 사례가 없도록 하고, 위반 사례 발생 시 해당 비행 청소년에 대한 선도프로그램 연계, 필요한 보호·지원에 주력하는 등 청소년의 유해환경 접촉 차단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실시 할 방침이다.


부천소방서, 구급대원 ‘하트세이버’ 수여

부천소방서, 구급대원 ‘하트세이버’ 수여

(신창식 기자) 부천소방서(서장 강신광)는 11월 15일 본서 3층 어울마당에서 일분일초가 위급한 긴급상황에서 신속하고 적극적인 응급처치로 심정지 환자를 소생시킨 구급대원 등에 대해 하트세이버 인증서 및 기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하트세이버 수여 대원은 금번까지 총 10회의 하트세이버를 수여받게 되는 부천소방서 최다 하트세이버 119구급대장 김기범 소방위를 비롯하여 다회 수여자 9명, 3분기 인증서 수여 대원 소방장 강경윤 포함 5명 등 총 14명이다.


김천소방서, 어르신 소방안전 교육 실시

(최규목 기자) 김천소방서는 11월 15일 화재 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11월달을 ‘불조심 강조의 달’로 지정하고 범도민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을 위해 상대적 재난 약자인 어르신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대한노인회 김천시 지회 교육장에서 실시했다.

이 기간 동안 소방서는 화재의 종류에 따른 위험성, 화재 발생시 대피 방법 및 화재 예방법, 그리고 소화기, 소화전 사용법 등을 교육하여, 도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화재 발생 시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선(先)대피, 후(後)신고’의 피난 우선 패러다임 전환을 위해 홍보를 펼치고 있다.

또한, 이번 교육에는 순환기질환 및 급성심정지 발생이 증가하기 시작하는 시기(10~12월)에 대비 생존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


구리의용소방대,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

구리의용소방대,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

(이진호 기자) 구리소방서(서장 이경수) 구리의용소방대는 11월 14일 구리시 내 독거노인 및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의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에는 추운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소방공무원 및 여성의용소방대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밭에서 배추 500포기와 무 수확부터 씻기, 절이기, 속 만들기, 담그기 등 대원들 및 소방공무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이번 김장나눔 봉사활동 행사는 2일 동안 펼쳐졌으며, 의용소방대원 한명 한명이 정성을 모아 김장재료를 마련하는 행사였기 때문에 더욱 뜻이 깊었다. 더불어 이웃사랑을 실천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에 대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부산해경, 영업구역 위반 낚싯배 적발

(백규용 기자) 부산해양경찰서(서장 박승규)는 11월 15일 부산 사하구 남형제도 인근 해상에서 영업구역을 위반한 혐의(낚시관리 및 육성법 위반)로 통영 및 진해선적 낚싯배 선장 3명을 각각 적발했다고 밝혔다.

낚시관리 및 육성법 제27조(영업구역)에 따르면, 낚시어선업의 영업구역은 그 낚시어선의 선적항이 속한 시·도지사의 관할 수역으로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지난 15일 오후 2시 25분경 경남 창원시 진해구 괴정항에서 출항한 낚싯배 A호(9.77톤, 진해선적, 승선원 6명)호 선장 B씨(60세, 남, 창원 진해)는 이날 오후 8시 20분경 부산광역시 관할수역인 남형제도 동방 4km해상에서 낚시영업 행위를 해 단속한 것이다.

낚싯배 C호(9.77톤, 통영선적, 승선원 11명) 선장 D씨(45세, 남, 통영 신양) 이날 오후 1시 56분경 경남 통영시 동호항에서 출항, 오후 8시 40분경 부산광역시 관할수역인 남형제도 북동방 2km해상에서 낚시영업행위를 했다.

또한, 낚싯배 E호(9.77톤, 진해선적, 승선원 8명) 선장 F씨(74세, 남, 창원 진해) 이날 오후 2시 6분경 경남 창원시 괴정항에서 출항, 같은 날 오후 9시 10분경 부산광역시 관할수역인 남형제도 남동방 2.5km해상에서 낚시영업행위를 해 단속됐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