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화 기자) 1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황교안 대표가 모두발언에서 "재정건정성의 훼손은 국가부도의 지름길이다"며 "시장을 무시하는 청와대의 '교조주의'는 경제붕괴를 앞당길 뿐이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이날 "청와대가 소득주도성장이라는 잘못된 경제실험을 고수하는 한 새로운 미래는 오지 않는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 수석비서관에서 '임기전환기의 씨를 뿌리고 싹을 키웠다' 라고 하면서 국민이 변화를 체감할 때까지 일관성을 갖고 흔들림없이 달려가겠다고 했다"며 "이 정부는 임기 전반기에 한 일이라고는 경제위기의 씨를 뿌리고 싹을 틔운 것밖에 없다. 흔들림 없이 달려가겠다는 말을 들으면서 '또 다른 지옥의 2년 반이 되겠구나' 하는 탄식이 절로 나온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또 "10월 고용동향을 보면 취업자가 지난해에 비해 41만9000명이 늘었다는데 그중 99.5%인 41만7000명이 60세 이상이었다"며 "우리 경제의 비정상과 내상이 깊어져가고 있다"고 말려다.

황 대표는 그러면서 "잘못된 정책으로 올해 경제성장률이 2% 밑으로 떨어질 위험에 처하자 이 정권은 돈을 풀어서 인위적으로 숫자를 올리려 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513조5000억원의 슈퍼예산을 편성했다. 빚내서 살림하면 결국 집안이 망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아울러 "빚내서 하겠다는 일이 내년 총선에서 표가 되는 곳에 현금을 뿌리겠다는 속셈이 보인다"며 "이게 국민세금을 이용한 부도덕한 매표행위가 아니면 뭐겠는가. 집권당의 매표에 나라의 미래, 미래세대 장래가 참으로 암울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