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육군 제96보병연대 2대대 봉사활동

무안군은 11일 육군 제8332부대 제96보병연대 2대대에서 현경면 독거노인세대와 정신장애세대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임준석 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11일 육군 제8332부대 제96보병연대 2대대(대대장 정진수)에서 현경면 독거노인세대와 정신장애세대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제96보병연대 2대대 간부 10명이 참여해 독거노인 세대에 연탄 200장 전달과 정신장애세대 주택에 방치된 쓰레기 등을 정리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마련하였다.

또한 이날 함께 한 군부대 봉사자들은 몸은 힘들었지만 마음만은 뿌듯하고 보람차다며 행복한 미소를 지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도움의 손길을 펼치겠다는 약속을 했다.


장성군, 사과테마공원 분양가족 수확체험 행사

장성군은 사과테마공원 분양가족 수확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박용서 기자) 올해 2월 장성군으로부터 사과테마공원을 위탁받은 드림공동체 영농조합은 3월 도시민과 지역주민에게 500주의 사과나무를 분양하였고 4월 제1회 사과꽃 나들이 행사를 통해 도시소비자를 회원제로 관리하며 활발한 도농교류를 시작했다.

그동안 판매를 위한 고급화된 사과보다는 크기도 일정하지않고 인위적인 사과색을 내지않은, 아이들이 안심하고 먹을수 있도록 제초제와 착색제를 전혀 사용하지않고 최소한의 농약사용으로 껍질째 먹을수 있는 사과로 키워냈다고 한다.

이달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열린 제1회 분양가족 사과수확 체험행사에 2300명의 분양가족들이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사진 콘테스트, 마을주민 농산물장터도 열렸으며 특히 분양자 가족들이 기부한 (사랑의 한알 사과)상자도 눈길을 끌었다.

사랑의 한알 사과 상자는 드림공동체 영농조합의 기부사과와 함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영광군,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 실시

영광군은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을 실시했다.

(장종길 기자) 영광군(군수 김준성)이 보건복지부로부터‘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으로 지정받아 11일부터 사전연명의료의향서에 대한 상담과 등록을 실시한다.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은 사람이 죽음을 앞두고 생명 기간 연장을 위해 연명치료를 받지 않겠다는 뜻을 미리 밝혀두는 제도로 병 혹은 사고로 의식이 없을 때 임종 기간만 연장하는 심폐소생술, 항암제 투여, 인공호흡기 착용 등의 행위를 받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혀 두는 것이다.

보건복지부의 2019년 9월 자료에 따르면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자는 약 37만 명으로 연명의료결정에 대한 관심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다.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 신청은 만19세 이상의 성인 누구나 신분증을 지참하고 보건소를 방문하면 신청할 수 있고 등록 후 변경·철회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