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원스킨화장품이 베트남 반 풍 트레이딩사와 5년간 100만달러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김동주 기자) 남원시 ㈜원스킨화장품(대표 김경희)이 지난 29일, 베트남 반 풍 트레이딩사(대표 짠 응옥 즈엉)와 5년간 100만달러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원스킨화장품(대표 김경희)은 남원시시로부터 운영초기부터 우수화장품생산시설을 수탁 받아 운영하고 있다.

CGMP시설을 위탁 운영하고 있는 ㈜원스킨화장품은 자체 개발한 브랜드 ‘엘라 뷰티’로 최근 미국에 38종 12만개를 수출했으며 러시아, 유럽진출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포함해 37종의 화장품 생산과 30여종에 이르는 화장품을 베트남 위생허가를 받아놓아 올해 12월 미백크림과 메이크업제품을 베트남 TV홈쇼핑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원스킨화장품과 수출계약을 체결한 반 풍 트레이딩 사는 무역은 물론 베트남 현지 뷰티잡지도 발간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Kotra,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국내 수출 지원기관과도 연계 가능해 뷰티와 식품 등에 특화돼 있어, 한국기업의 베트남 판로개척에 도움을 줄 협력사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원스킨화장품 김경희 대표는 “2015년부터 포스트차이나로 각광받고 있는 베트남시장에 주목하고 지속적으로 베트남 뷰티시장에 정성을 쏟아온 결과, 남원의 기능성 화장품을 베트남 전국 유통망에 당당히 진입하게 됐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