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화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당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에서 "어젯밤 조국 부인 정경심 교수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됐다"며 "이제 검찰은 조국과 정권 실세들이 가담한 권력형 범죄, 권력형 게이트를 보다 철저하게 수사해서 낱낱이 진상을 밝혀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황 대표는 이날 "이제라도 문재인 대통령은 명백한 과오를 인정하고 국민 앞에 사죄하는 것이 마땅하다"며 "그런데 지금 문 대통령과 이 정권은 또 다른 꼼수로 국면을 전환하려고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어 "집권여당과 시민단체를 가장한 친문 친위단체가 합세해서 제1야당 대표를 공격하는 터무니없는 가짜뉴스를 퍼뜨리고 있다"며 "조국 대란과 총체적 실정으로 국민의 심판이 눈앞에 다가오는 것을 느끼자 노골적인 야당 흠집내기에 나선 것이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또 "정치공작에 앞장서고 배후를 조정하는 세력 모두에게 자유한국당은 반드시 정치적 책임,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국민과 함께 문(文)정권의 정치공작을 저지하고 내년 총선에서 반드시 심판을 하게 될것이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그러면서 "과거 정권들의 사례를 보아도 정권 차원의 파렴치한 정치공작은 결코 성공하지 못했다. 오히려 정권의 비참한 몰락만 앞당겼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제1야당 대표 흠집내기와 공작정치를 즉각 중단하고 국민의 뜻을 받들어 국정대전환에 나서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황 대표는 아울러 "북한 김정은의 금강산 관광 관련 망발과 이에 대한 문재인 정권의 대응을 보면서 분노를 넘어 수치심이 들 지경이다"며 "너절한 시설을 싹 들어내라는 김정은의 발언을 청와대 관계자는 남북대화가 재개될수도 있다고 해석했다고 한다. '청와대 직원이냐 아니면 북한 주석궁 직원이냐' 이런 지적들이 나오는 상황이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또한 "이번 사태로 현대아산이 7670억원을 투자해서 보유한 50년 금강산 독점개발권을 북한에 강탈당하게 됐다"며 "그런데도 평화경제 운운하는 것 자체가 말이 되질 않는다. 김정은 심기만 살피는 문재인 정권의 굴종적 대북정책이 결국 이처럼 수치스러운 상황을 불러온 것이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어 "도대체 문재인 대통령과 이 정권의 눈에는 나라의 국격과 국민의 자존심은 보이지도 않는 것인가"라며 "안보와 국민을 포기한 굴종적 대북정책을 끝내 고집한다면 국민의 심판을 피할 수 없다는 사실을 명심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