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신입생 제2차 교내입학설명회(제1차 교내입학설명회 모습) /오산정보고등학교

오산정보고등학교에서는 2020학년도 신입생 제2차 교내입학설명회를 오산정보고등학교 후관 3층 시청각실에서 열린다.

경기도 오산시 소재 오산정보고등학교(교장 김민섭)에서는 2020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를 앞두고 1차에 이어 제2차 교내입학설명회를 24일(목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60여 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화성·오산지역 유일의 상업 정보 계열 공립 특성화 고등학교로써 지난 1차 입학설명회 때도 특성화고 진학에 관심 있는 학생과 학부모님이 찾아와 입학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인 바 있다.

오산정보고등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교육과정 및 교육활동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와 함께 2020학년도 입학전형요항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입학설명회는 교육연구부장의 설명과 함께 4차산업혁명 시대에 주인이 될 수 있도록 타 학교와는 차별화된 미래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소개하여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질문을 끌어낼 예정이다.

이 밖에도 △2020학년도 신입생 입학전형에 대한 정확한 안내와 질의 △3P 바인더를 활용한 시간관리 자기관리 교육 △졸업생의 취업 우수사례와 준비과정 안내 및 재학생이 느끼고 경험한 학교생활 발표와 함께 적성에 맞는 학과 선택 및 상담 등 알찬 내용으로 구성했다.

김민섭 교장은 “바른 인성과 가치관 함양 및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핵심역량인 6C (▷Collaboration(협력) ▷Communication(의사소통) ▷Contents(콘텐츠) ▷Critical Thinking(비판적 사고) ▷Creative innovation(창조적 혁신), ▷Confidence(자신감))를 키울 수 있게 교육과정을 설계하여 학생들의 개별적인 진로지도에 힘쓰며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꿈을 펼치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1학년 신입생 인원 234명 중 219명을 특별전형으로 모집한다. 입시전형에 있어 특히 전년도와 크게 달라진 점은 특별전형에서 전체 인원의 95% 이상을 충원하므로 원서접수 기간 (11월 4일부터 6일까지)를 놓치지 않아야 한다.

오산정보고등학교는 전기고 입시를 진행하며 11월 4일부터 6일까지 특별전형 원서접수,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일반전형 원서접수를 진행하는데 일반전형은 소규모 인원이고 여자축구부 학생들로 90% 이상 충원되니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자세한 사항은 (http://www.osani.hs.kr)을 참고하기 바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주인이 되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펼치고 싶은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님 그리고 중학교 선생님들이 주의 깊게 살펴보고 설명회에 참석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