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한국열린사이버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중구, 한국열린사이버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 이원희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19.10.22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주민에 양질의 고등교육 기회 제공 계획
▲중구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과 관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구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과 관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원희기자)인천 중구가 구민의 평생 교육과 인재 양성을 위한 발걸음을 내딛었다. 지난 21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와 관학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구는 이 협약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고등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중구청 홍인성 중구청장을 비롯해 우원균 행정복지국장, 권순철 도시재생과장, 김기웅 기획감사실장, 김용수 총무과장이 참석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 측에서는 기노일 부총장을 비롯해 박일탁 입학처장, 최현일 교학처장, 국성호 입학팀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는 주민 평생교육 기회 제공과 함께 직원의 역량 강화를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는 지역주민에 고등교육 기회 제공을 통한 사회 공헌의 뜻을 펼칠 수 있게 되었다.

누구에게나 평등한 고등교육 기회 제공이라는 두 기관의 뜻이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본 협약을 통해 중구 구민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 입학금 및 전형료 면제 및 교육비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홍인성 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중구 주민이 누구나 평등하고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교육기회의 장이 마련된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지역 주민에 작은 혜택이라도 돌아 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기회가 닿는 한 적극적으로 관학 협약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