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제41회 발명품경진대회 4편 수상
세종교육청, 제41회 발명품경진대회 4편 수상
  • 최석두기자 1124jinu@seoulilbo.com
  • 승인 2019.10.2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2019년 제41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특상 2편, 우수상 2편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2019년 제41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특상 2편, 우수상 2편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최석두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1일 '2019년 제41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특상 2편, 우수상 2편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발명품경진대회는 학생들이 발명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우리나라의 미래의 발명 꿈나무들이 모이는 대회이다.
학생들에게 발명에 대한 아이디어를 생활에 적용하고 개선하여 창의력을 길러주고, 교사에게는 발명의 참여 기회를 부여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발명품경진대회에서는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지역예선대회를 거쳐 제출한 300작품(초등학교 152점, 중학교 71점, 고등학교 77점)에 대해 작품설명서 서면심사와 면담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품을 결정했다.
특상을 수상하게 된 으뜸초등학교 5학년 이은성(지도교사 송아람) 학생은‘열기 쉽고 재활용이 편리한 비닐 롤백’이라는 작품으로, 평소 생활에서 비닐 롤백이 한 번에 잘 열리지 않고 묶는 부분이 짧아 불편하다는 점을 착안하여, 한 번에 열기 쉽고, 묶기 쉬우며 재활용이 가능한 비닐 롤백을 제작했다.
두루중학교 3학년 오시현 학생(지도교사 임선화)의 ‘앞 바퀴 높이를 동시 조절하여 경사면에서도 안전한 보조 보행기’ 작품은 보행기가 경사면을 이동할 때 경사각에 따라 자동으로 바퀴 높이를 조절하고 브레이크를 잡도록 하여 경사면에서도 안전하게 이동 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이와 함께, 우수상을 수상한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3학년 강재웅 학생(지도교사 장은상)의‘균형 잡는 책상’ 작품도 심사위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고, 다정고등학교 1학년 한준용 학생(지도교사 오인환)의 화상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SAFE 수돗물 온도 조절 장치’ 작품 역시 실용성과 참신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