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署, ‘서민 3不’ 사기범죄 근절 홍보

대구남부署, ‘서민 3不’ 사기범죄 근절 홍보

(박영규 기자) 대구남부경찰서(서장 오완석)는 10월 19일 남구 구민체육광장에서 열린 ‘제13회 앞산사랑 가족건강 등산대회’에 참여하여 서민 3불 사기범죄 근절을 위한 홍보·체험 부스를 운영하였다.

서민경제를 위협하는 생활주변의 사기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9월 1일~11월 30일(3개월)간 사기범죄를 집중 단속하고 서민을 불안, 불신, 불행하게 하는 사기범죄(피싱·생활·금융사기) 예방법을 홍보하기 위해 경찰이 강도 있는 대책방법을 강구한 일안으로 한 캠페인이다.

등산대회에 참여하는 시민들을 위해 맞춤형 홍보물인 등산용 방석과 물티슈를 배부하고 보이스피싱 예방법을 안내함으로써 대면 홍보 활동에 주력했다.


하남소방서, 요양병원 소방안전 컨설팅

하남소방서, 요양병원 소방안전 컨설팅

(송완식 기자) 하남소방서(서장 이병호)는 10월 17일 하남시 하산곡동 소재 하남요양병원에 방문해 소방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10월 18일 밝혔다.

이번 소방안전컨설팅은 최근 49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한 김포요양병원 화재에서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유사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요양병원ㆍ요양원 3개소에 대한 피난 중심 소방안전컨설팅을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시설 내 소방시설 유지 및 관리 상태 확인 ▲재난대응 매뉴얼 비치 및 숙지 여부 확인 및 지도 ▲화재 발생 시 대처방안(피난 대응 요령) 논의 등이다.

이병호 하남소방서장은 “요양병원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많은 곳으로 화재 발생 시 다수의 인명피해가 우려된다”며 “사전 화재 취약요인 제거를 통해 화재 예방에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최성희 도봉소방서장, 장애인거주시설 등 화재예방지도

(신하식 기자) 최성희 도봉소방서장은 10월 17일 오후 관내 장애인거주시설 ‘인강원’과 ‘사랑재활요양원’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지도 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지도 방문은 화재나 재난 발생 시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할 위험이 높고 신속한 대피가 어려운 피난약지시설의 특성에 따라 자율 책임안전 관리체계를 구축해 화재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관계자의 안전의식 함양 등 선제적 대응활동 일환으로 마련됐다.

중점 지도사항으로는 ▲전기·가스 등 안전사용 당부 ▲각종 소방시설 유지·관리 철저 ▲화재 예방·교육 ▲비상구 피난통로 확보 등이며, 관계자와 소방안전관리자에게 소방안전 교육을 하고 화재 예방과 유사시 신속한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


중부해경 서특단, 경비함정 단정운용 경연 종합우승

중부해경 서특단, 경비함정 단정운용 경연 종합우승

(이원희 기자)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서해5도특별경비단(이하 ‘서특단’, 단장 정영진)은 16일부터 이틀간 부산 크루즈터미널에서 개최한 경비함정 단정운용 역량 경연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5개 지방해양경찰청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10개팀이 참석한 가운데 불법외국어선 단속 등 5개 종목을 겨루는 대회로 서특단 대표로 참석한 3005함, 503함은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종합 우승을 하게 된 것이다.

서특단은 2017년 창단 후 3년 연속 우승 및 입상을 하였으며 이는 평소 꾸준히 훈련을 한 결과물로써 앞으로도 서특단장을 중심으로 실전에 버금가는 훈련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