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크리킨디 골목축제 ’ 개최

(현덕남 기자) 금천구는 독산4동 골목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23일(수)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독산4동 맛나는 거리에서 ‘크리킨디 골목축제 시즌4-함께 꿈꾸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크리킨디 골목축제’는 독산4동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하나 된 마음으로 함께 어울리며, 소통과 화합을 통해 사람중심의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자매도시 청양군 농산물 판매 ▲먹거리 장터 ▲떡메치기 ▲추억의 과자 판매 ▲옛날 교복 체험 ▲슈링클스(마술종이) ▲동네공방 액세서리 ▲EM 발효액 만들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또, 독산4동에서 지난 1년간 진행한 마을사업과 주민차치회관 운영 성과를 전시와 체험방식으로 주민들과 공유하는 ‘2019 마을사업 성과공유회’도 진행된다.

중앙무대에서는 주민들이 자치회관 프로그램과 동아리 활동을 통해 닦아 온 기량을 맘껏 펼쳐 보이는 자치회관 페스티벌이 열린다. 오후 5시 독산4동 주민들로 구성된 기타 동아리 ‘들꽃줌마’의 공연을 시작으로 ‘민요장구’, ‘스포츠댄스’, ‘첼로앙상블’, ‘아코디언’, ‘태권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날 사회를 맡은 가수 이현승을 비롯한 송준, 최누리 등 초청가수 공연과 마술공연, 경품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크리킨디 골목축제’는 아프리카의 작은 벌새 ‘크리킨디’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어 기획됐다. 큰 산불에도 조그만 부리로 물을 옮겨 불을 꺼 동물들에게 감동을 줬던 작은 벌새의 이야기로, 작은 일이라도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꾸준히 하다보면 외면했던 마을 주민들도 함께 힘을 합쳐 큰일을 해낼 수 있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