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화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현안 관련 모두발언에서 "지금 가장 먼저 개혁해야 할 대한민국의 권력집단은 범죄자를 장관으로 밀어붙인 청와대와 현 정부, 그리고 여당이다"며 "최우선 개혁 대상은 청와대이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지금 국민 위에 군림하는 권력은 과연 누구인가. 국민 대다수가 반대하는 조국장관 임명 강행해서 온 나라를 혼란에 빠뜨린 장본인이 바로 문재인 대통령 아닌가"라며 말했다.

황 대표는 이어 "그러고도 반성할 생각하지 않고 검찰 탓, 언론 탓하면서 지금도 가짜개혁 밀어붙이고 있다"며 "지난 정권 괴롭힐 때는 검찰 특수부를 마음껏 늘려놓더니 자신들에게 칼날이 돌아오자 그 특수부를 축소하겠다는 게 지금 말하는 개혁이다. 그러니 가짜개혁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또 "대통령이 법무부 차관 불러서 감찰 지시를 했다. 당장 없어져야 할 구태적 검찰 겁박이다"며 "공수처는 결국 대통령 마음대로 할 수 있는 독재적 수사기관이 될 것이다. 게슈타포(독일 나치 비밀경찰)인 공수처를 만들어서 친문 독재의 끝을 보려고 하는 것이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그러면서 "국무총리, 청와대 비서실장, 여당 대표 등 조국 대란의 책임자들부터 사죄하고 물러나야 마땅하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즉각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고 책임자 문책과 인적 쇄신에 나설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아울러 "경제 살리고 안보 지켜야 할 책임자인 대통령과 이 정권이 지금 뭘하고 있나"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지긋지긋한 이념정책을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황 대표는 또한 "전교조 맞춤형 특목고 폐지를 밀어붙이고 민노총 맞춤형 노동정책을 끝까지 고수하고 있다"며 "모두가 4차산업혁명 시대에 역행하는 행태다. 또 주사파 맞춤형 굴종정책 포기하지 않고 북한 맞춤형 외교로 글로벌 왕따를 자초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어 "대한민국은 대통령과 좌파 이념 집단의 소유물이 아니라 영원히 영속되어야 하는 국민들의 나라임을 깨달아야 한다"며 "대한민국 파괴를 즉각 멈추고 국민의 뜻에 따를 것을 문재인 대통령과 이 정권에 엄중히 경고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또 "조국은 물러났으나 우리의 '나라 살리기 투쟁'은 계속될 것이다"며 "투쟁 목표는 일개 장관 사퇴가 아니었다. 이번 10월 국민 항쟁의 목표는 이 정권의 헌정유린을 바로잡는 것이었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그러면서 "경제와 안보를 비롯해서 국정 전반에 걸친 총체적 위기 근원을 제거해야 한다"며 "병에 증상이 하나 없어졌다고 치료를 멈추면 병을 더 키우고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음을 상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아울러 "게다가 문 대통령은 진정한 사과도 없었다. 오히려 조국을 억울한 희생양으로 만들어서 정치적 부활을 기도하고 있다"며 "검찰개혁이란 명목으로 공수처 만들어서 조국을 비롯한 권력형 비리에 대한 검찰 수사를 무력화시키려 하고 있다. 상식에 맞지 않는 선거법 개정으로 영구집권을 꾀하고 있다. 이를 모른척하고 그냥 놔두면 역사에 죄인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또한 "문재인 정권 폭정을 막아내고 내년 총선에서 심판해야 한다"며 "투쟁의 동력이 약해질 때 우리 자유한국당은 자유우파 진영의 맏형으로서 책임을 회피하지 않고 감당하겠다. 향후 국정철학과 비전도 제시해서 대안정당으로서 확실한 인정을 받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약속했다.

황 대표는 특히 "다음 주에는 새로운 외교 안보 정책을 발표할 계획이다"며 "축구 중계도 못하고 돼지 열병도 못막는 문재인 정부의 굴종적 대북 정책을 바로 잡는 대안이 될 것이다. 한미 동맹과 한일 관계의 건강한 발전을 이뤄낼 외교 안보 정책 전환 방안도 말씀 드리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