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식 기자)= 해군 제2함대사령부(이하 '2함대') 2수리창이 함대 최초로 「'19년 대한민국 나눔 국민대상」 인적부문에서 보건복지부장관 부대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방송공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시상식에서는 평소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개인과 기관을 발굴해 △인적부문 △물적부문 △생명나눔부문 △희망멘토링부문 4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2함대 2수리창은 2012년부터 8년 간 지역 아동센터 등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18년부터는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뜻함)"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체계적인 나눔활동을 위한 기반을 만드는 한편, 평택시청 등 3개 단체와 자원봉사활동 협력지원을 약속하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지역농가 농기구 정기수리 지원, 서북도서 조업어선 정비지원 등 대민지원, 헌혈증 기부, 지역 아동센터 안보견학 지원 등 총 10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120회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2수리창은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10일(목) 여의도 KBS 공개홀에서 진행된 「19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인적부문에서 함대 최초로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해군 2수리창장 김인규 부이사관은 "사회적 책임기관으로서 작은 사랑 나눔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뿌듯하다"면서 "앞으로도 다방면에 걸쳐 국민들과 소통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상생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